에버콜라겐 주원료 저분자콜라겐펩타이드, '관절 및 연골 건강' 기능성 3000mg 추가 획득

입력 2022.10.13 11:13
제품 사진
㈜뉴트리 에버콜라겐 로열에이지 시그니처 앰플/사진=㈜뉴트리​ 제공
건강기능식품 전문 기업 ㈜뉴트리가 에버콜라겐의 주원료인 '저분자콜라겐펩타이드' 3000mg 섭취에 대한 관절 및 연골 건강 기능성을 추가 획득했다고 밝혔다.

콜라겐은 체내 관절, 연골, 뼈 등 전신에 분포돼 있어 관절 건강을 위해서 먹는 콜라겐 섭취가 필수적이다. 저분자콜라겐펩타이드는 ㈜뉴트리에서 독자적으로 연구∙개발해 식품의약품안전처 개별인정형 원료로 등록한 것으로, 뉴트리는 지난 2월 식약처로부터 저분자콜라겐펩타이드 4000mg 섭취에 대한 관절 연골 기능성을 인정받았다. 이는 국내 콜라겐 원료 중 최초이자 유일하게 관절연골에 대한 효능을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업계의 이목을 집중시킨 바 있다.

이달 12일 발표에 따르면 뉴트리는 여기서 더 나아가 3000mg만으로도 관절 연골 기능성을 인정받는 데 성공했다. 뉴트리 측은 전문 임상 시험 기관을 통해 무릎 관절에 통증을 가진 만 40~75세의 성인 남녀를 대상으로 시험한 결과 저분자콜라겐펩타이드 3000mg을 6개월 간 섭취 시 무릎 관절 통증 감소 및 기능 개선 효과를 나타낸 것으로 확인됐다고 설명했다.

현재 국내에서 판매 중인 기능성 콜라겐 제품 중 관절연골 기능성을 보유한 제품은 뉴트리의 '에버콜라겐 로열에이지 시그니처 앰플'이 유일하다. 뉴트리의 에버콜라겐은 2022년 누적 판매량 1800만 병, 매출액 6300억 원을 돌파하며 국내 먹는 콜라겐 시장을 선도해 왔다. 특히 에버콜라겐 로열에이지 시그니처 앰플은 저분자콜라겐펩타이드를 3000mg 함유한 국내 최초 관절연골 기능성 인정 콜라겐 제품으로, 액상형으로 흡수가 빠를 뿐만 아니라 하루 한 병으로 간편하게 피부와 관절을 케어할 수 있다.

뉴트리 관계자는 "콜라겐은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되는 이너뷰티 기능 성분일 뿐만 아니라, 두피, 모발, 관절, 연골, 손발톱, 뼈 등 전신 곳곳에 꼭 필요한 필수 영양소라고 할 수 있다"며 "이번에 추가적으로 관절 연골 기능성 획득을 통해 저분자콜라겐펩타이드의 적은 양으로도 관절 건강 개선 효과가 탁월하다는 것을 입증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에버콜라겐 로열에이지 시그니처 앰플의 커뮤니케이션 확대와 함께 내년 1월을 목표로 다양한 제형의 관절 콜라겐 신제품을 준비중"이라며 "지속적인 연구를 이어감으로써 더 우수한 제품으로 소비자에게 다가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뉴트리는 지난 2001년부터 지금까지 21년간 콜라겐 원료를 집중적으로 연구하고 있으며, 자체 연구소인 NIS(Newtree Innovative Solution Laboratory)를 통해 피부는 물론 모발, 근육, 관절 등 체내 주요 구성 성분인 콜라겐의 다양한 기능성 확장을 위한 연구를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인정사항 변경 내역 표
건강기능식품 기능성 원료 인정사항 변경 통보 [저분자콜라겐펩타이드(제2013-30호)] 중 내용 발췌
이 기사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