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계 소식] SK바이오사이언스, 의·약학 전문 조직 신설

이미지
SK바이오사이언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의·약학 및 학술 담당부서 ‘메디컬 어페어(Medical Affairs)실’을 신설했다고 21일 밝혔다.

메디컬어페어실은 R&D 프로젝트에 대한 의학적 방향성을 수립하고 학술적 관점에서 의약품 효과·안전성에 대한 데이터를 구축한다. 동시에 의약품의 축적된 정보를 대내외에 전달하는 업무도 담당한다. 전문성과 실행력을 바탕으로 국내외 의학 전문가들과 학술적 네트워크를 확장하는 한편, 메디컬 전략을 수립·실행한다는 계획이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담당 임원으로 한국화이자 출신 김혜영 MD(Medical Director)를 영입했다. 김혜영 MD는 서울대 의대를 졸업하고 동대학원에서 석·박사 학위를 취득했으며, 서울대병원 마취통증의학과 진료 교수를 거쳐 한국먼디파마제약 의학부 부장, 한국화이자제약 상무를 역임했다. SK바이오사이언스 관계자는 “조직 신설 및 신규 임원 영입을 통해 중장기 성장 전략의 핵심인 글로벌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R&D 분야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