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바이오에피스는 지난 15일 부산대학교와 바이오 산업 우수 인력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삼성바이오에피스는 부산대학교와 연구노트 경진대회를 개최하기로 했으며, 바이오의약 프로그램 과정 운영을 통한 현장 중심형 교육 또한 진행할 예정이다. 부산대학교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연구노트 작성법을 교육하는 한편, 연구노트작성 우수 학생에게는 내년 3월 중 장학금을 수여한다는 계획이다. 바이오의약 프로그램에서는 의약품 개발 과정 및 실험 기법 등에 대한 교육을 진행한다. 삼성바이오에피스 인사팀장 노성원 상무는 “2015년부터 시작한 국내 대학과 산학협력 활동을 계속해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며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삼성바이오에피스는 2015년부터 현재까지 전국 7개 대학(카이스트, 포항공대, 전남대, 성균관대, 서울대, 연세대, 부산대)과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하는 등 적극적으로 바이오 산업 인력을 양성해오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삼성바이오에피스는 부산대학교와 연구노트 경진대회를 개최하기로 했으며, 바이오의약 프로그램 과정 운영을 통한 현장 중심형 교육 또한 진행할 예정이다. 부산대학교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연구노트 작성법을 교육하는 한편, 연구노트작성 우수 학생에게는 내년 3월 중 장학금을 수여한다는 계획이다. 바이오의약 프로그램에서는 의약품 개발 과정 및 실험 기법 등에 대한 교육을 진행한다. 삼성바이오에피스 인사팀장 노성원 상무는 “2015년부터 시작한 국내 대학과 산학협력 활동을 계속해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며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삼성바이오에피스는 2015년부터 현재까지 전국 7개 대학(카이스트, 포항공대, 전남대, 성균관대, 서울대, 연세대, 부산대)과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하는 등 적극적으로 바이오 산업 인력을 양성해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