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당365 레시피] 광어의 단백질, 참치의 DHA… '홈 메이드' 초밥 도전!

입력 2021.12.03 09:30


일러스트
헬스조선DB

초밥 좋아하시나요? 밖에서 사먹자니 부담되고, 집에서 만들자니 막연한 분들 많으시죠?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오늘 레시피는 초밥입니다.

강북삼성병원과 함께하는 밀당365 레시피

오늘의 추천 레시피 배달 왔습니다!
초밥(1인분)

늘 먹던 생선회로 초밥 만들어보세요. 초밥만으론 아쉬울 수 있으니 샐러드도 함께 만듭니다.

뭐가 달라?
횟감 따라 영양 달라

생선회는 횟감의 종류에 따라 맛과 영양이 각각 다릅니다. 많은 사람이 좋아하는 광어는 생선 중에서도 양질의 단백질을 자랑합니다. 지방 함량이 적어 당뇨병 환자에게 좋습니다. 특히 광어 근육의 단백질을 섭취하면 몸속에서 항산화, 항고혈압 작용이 일어나 노화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인기 횟감인 참치는 오메가3의 일종인 DHA가 풍부합니다. 참치의 DHA 함유량은 34.6%로 연어(16.1%), 고등어(11%), 전갱이(8.5%)보다 훨씬 많습니다. DHA는 뇌세포를 발달시키고 두뇌 회전을 원활하게 해 기억력·학습능력을 향상시킵니다. 연어는 칼슘과 비타민D가 풍부해 뼈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연어의 붉은색을 내는 아스크산틴은 항산화 효과가 탁월합니다.

샐러드 곁들여 포만감 유지
양상추, 오이, 방울토마토 등은 손쉽게 구할 수 있는 채소이면서 혈당지수가 낮고 포만감을 오래 유지해주기도 합니다. 특히 방울토마토는 큰 토마토보다 비타민B, 비타민C, 칼륨, 식이섬유가 1.5~2배로 많고 라이코펜은 3배로 많습니다. 껍질에는 항산화 물질인 플라보노이드가 풍부해 콜레스테롤 수치를 개선해 혈관 벽을 보호하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줍니다.

재료&레시피
밥 2/3공기, 초밥용 생선회 120g, 양상추 1장, 오이 1/4개, 방울토마토 3~4개, 간장, 고추냉이, 식초 1 큰 술, 감미료 1 작은 술, 끓인 물 1 큰 술, 소금 약간

※드레싱: 발사믹식초 2 큰 술, 올리브유 0.5 작은 술, 갈은 양파 1 작은 술

1. 밥에 식초, 감미료, 끓인 물, 소금을 넣어 잘 비빈다.
2. 양상추는 한입 크기로 자르고, 오이는 둥글납작하게, 방울토마토는 1/4 크기로 썬다.
3. 1을 조금씩 둥글게 뭉쳐, 위에 고추냉이와 초밥용 회를 얹는다.
4. 남은 회는 양상추, 오이, 방울토마토와 섞고 드레싱을 뿌린다.
5. 고추냉이를 곁들인 간장을 준비해 초밥을 찍어 먹는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