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대 조윤경 교수, 당뇨병·비만·지질동맥경화학회 3관왕

입력 2021.11.10 11:01

조윤경 교수 사진
조윤경 교수./한림대성심병원 제공

한림대학교성심병원 내분비내과 조윤경 교수는 2021년도 대한당뇨병학회·대한비만학회·한국지질동맥경화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Excellent Presentation 3개 상을 수상했다.

3개 학회는 국내 내분비 분야 주요 학회로 우수한 연구 성과에 대해 Excellent Presentation Award를 수여하는 전통 있는 학회다.

조윤경 교수는 대한당뇨병학회에서 ‘혈당상태와 허리둘레에 따른 말기신장질환 위험도’ 주제로 우수연구상인 Excellent oral presentation award를 수상했다. 이어 대한비만학회에서는 ‘당뇨병에 동반된 저체중과 사망률’ 주제로 Excellence Oral Presenter을 수상했다. 한국지질동맥경화학회에서는 ‘젊은 성인에서 Triglyceride-glucose index의 심혈관질환 예측효과’ 주제를 발표하여 Outstanding Oral Presentation Award를 받았다.

조윤경 교수는 “최근 국민건강보험 빅데이터를 이용해 당뇨병 환자에서 비만 및 저체중의 위험성을 밝히는 연구를 수행하고 있다”며 “조만간 이번 수상한 연구 성과의 구체적인 내용을 논문으로 발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조윤경 교수는 한림대학교성심병원 내분비내과 임상조교수로 재직하며 당뇨병, 비만, 이상지질혈증 등을 전문으로 진료하고 있다. 또한 당뇨병 및 비만 분야 국책과제연구 및 학회연구 수행을 통해 내분비 분야 의학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