핼러윈 홈파티에 어울리는 '건강한 간식' 만드는 법

입력 2021.10.28 20:30

제철을 맞은 오미자 차
오미자차/사진=클립아트코리아

코로나19로 예전만큼 핼러윈을 즐기지는 못하지만, 홈메이드 간식 등을 활용해 집에서 안전하고 건강한 핼러윈을 즐길 수 있다. 과일 혹은 '글루텐 프리' 식품과 같은 대체 음식을 이용해 건강한 음식을 만들어 먹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글루텐은 밀, 기타 곡류 등에 함유돼 있어 빵을 부풀게 하고 쫄깃하게 하는 역할을 한다. 하지만, 소화불량과 복통, 비만을 유발한다는 연구 결과들이 알려지면서 ‘글루텐 프리(gluten-free)’ 음식이 주목받기 시작했다. 또한, 저염(低鹽)·저당(低糖) 요리 레시피로 건강한 요리로 당뇨병을 포함한 각종 성인병을 예방할 수 있다. 핼러윈 홈파티에 만들어볼 수 있는 건강한 간식 레시피를 소개한다.

◇핼러윈 애플 시나몬 머핀
▷재료&레시피=사과 1개(200g), 달걀 3개, 코코넛오일 3큰술, 코코넛밀크 5큰술, 사과식초 1/2작은술, 바닐라에센스 1/2작은술, 코코넛가루 30g, 아몬드가루 50g, 베이킹소다 1/2작은술, 시나몬가루 1작은술
1. 사과는 껍질을 제거하고 잘게 자른다.
2. 팬에 코코넛오일 1큰술을 둘러 사과를 넣고 약 8분간 볶은 뒤 차갑게 식힌다.
3. 볼에 달걀, 코코넛밀크, 바닐라에센스, 남은 코코넛오일, 식초를 넣고 거품기로 세게 섞어준다.
4. ③에 코코넛가루와 아몬드가루, 시나몬가루, 베이킹소다, 익힌 사과를 넣고 섞어준다.
5. 반죽을 머핀틀에 3분의 2정도 담는다.
6. 175도로 예열한 오븐에 약 15분 굽는다.
7. 젓가락으로 머핀 가운데를 찔러 반죽이 묻어나지 않는지 확인하고, 머핀을 틀에서 빼내 식힌다.

◇사과로 만든 '마녀 이빨'​
▷​재료&레시피=사과 1개, 아몬드
1. 사과를 4등분한 뒤 가운데 속을 파 깎는다.
2. 그 속에 아몬드 조각을 세로로 넣어 치아처럼 연출한다.

◇으스스한 느낌 내는 '오미자차'​
▷​재료&레시피=오미자 원액, 탄산수
1. 오미자 원액과 탄산수를 섞어주면 완성이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