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K inno.N, 티씨노바이오와 항암신약 개발 MOU 체결

입력 2021.10.15 09:34

HK inno.N 로고
HK inno.N 제공

HK inno.N은 최근 티씨노바이오사이언스와 ‘ENPP1 저해 선천면역항암제’ 등 항암신약물질 임상 개발·상업화를 목표로 전략적 연구 협약을 맺었다고 15일 밝혔다.

티씨노바이오사이언스가 개발 중인 ENPP1 저해 기전 면역항암제는 암세포에 의해 억제된 신호체계를 정상화해, 면역세포들이 암세포와 잘 싸울 수 있도록 종양 주변 면역세포들을 활성화한다. 선천성 면역세포의 활성화를 유도해 면역세포의 침투율을 증가시킴으로써, 기존 후천성 면역세포 활성화 기전 면역 관문 억제제들이 갖고 있던 낮은 반응률 등의 한계점을 극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받고 있다. HK inno.N R&D총괄 송근석 전무는 “기업, 병원 등과 항암 신약 파이프라인 확보, 기술 교류 등 오픈 이노베이션 전략을 적극 추진해 미래성장 모멘텀을 확보하고 있다”며 “티씨노바이오사이언스와의 협업으로 글로벌 트렌드에 부합하는 면역 항암제 개발에 힘을 더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HK inno.N은 현재 소화, 자가면역, 감염, 암 등 4개 분야를 중심으로 신약, 바이오 파이프라인을 지속 확보하고 있다. 항암 분야의 경우 선택적 RET 저해제 ‘IN-A013’과 차세대 EGFR 저해제 ‘IN-A008’등을 연구하고 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