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당365 레시피] 떡 대신 곤약 토핑… 혈당 걱정 없는 '수박 빙수'

입력 2021.06.25 09:47

빙수 한 그릇 먹고 나면 뼛속까지 시원해지는 기분이 듭니다. 하지만 달콤함 속에 녹아있는 지방과 당분이 걱정이죠. 이런 걱정 없이 맛있는 빙수 먹게 해드리겠습니다. ‘수박 빙수’ 만들어보세요.

강북삼성병원과 함께하는 밀당365 레시피

오늘의 추천 레시피 배달 왔습니다!
수박 빙수
재료 많이 필요 없습니다. 빙수에 들어가는 우유를 미리 조금씩 얼려두면 더울 때마다 꺼내 간단히 만들 수 있습니다. 토핑 빠지면 서운하죠? 곤약으로 대체했습니다.

뭐가 달라?
수박으로 시원함 살리고
수박은 수분을 94% 함유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뇨작용을 해 소변이 잘 배출되도록 돕습니다. 해열과 해독 작용도 합니다. 붉은 빛을 띠는 건 라이코펜 성분 덕분인데, 항암 효과가 뛰어납니다.

무지방 우유로 지방은 ‘쏙’
우유는 인슐린 분비를 촉진하고 조절하는 것으로 알려진 칼슘과 마그네슘이 풍부합니다. 혈당지수도 27밖에 안 됩니다. 열량과 지방 섭취를 줄이기 위해 무지방 우유를 이용하는 게 좋습니다.

떡 대신 곤약으로
씹는 맛을 살려주는 떡이 빠지면 섭섭합니다. 탄수화물 함량 높은 떡 대신 쫄깃한 식감을 내는 곤약을 사용했습니다. 곤약을 그린스위트에 살짝 조리면 달콤한 맛이 더해져 빙수 토핑으로는 제격입니다.

그린스위트는 훌륭한 설탕 대체재
그린스위트를 써서 단맛을 살렸습니다. 그린스위트는 칼로리가 설탕의 5분의 1수준으로 낮습니다. 똑같은 단맛을 내도 칼로리는 낮으니, 비교적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재료&조리법
무지방 우유 200mL, 수박 40g, 곤약 10g, 그린스위트 6g

1. 무지방 우유에 그린스위트 3g을 섞어 얼린다.
2. 곤약을 1cm 큐브로 자른 후 물 약간에 그린스위트 3g과 함께 조린 후 차갑게 식힌다.
3. 수박은 곤약과 비슷한 크기로 자른다.
4. 얼린 무지방 우유를 믹서로 곱게 간다.
5. 갈은 우유를 그릇에 담고 수박과 곤약을 올린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