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당365 레시피] 튀김옷 없애고, 마늘 듬뿍… '특식'으로 닭강정 어떠세요?

입력 2021.06.11 09:30

오늘 메뉴는 닭강정입니다. 껍질 제거하고, 튀김옷 없이도 맛낼 수 있는 법 알려드릴게요. 그래도 야식으로 들진 마시구요. 저녁 특식 정도가 적당하겠죠?

강북삼성병원과 함께하는 밀당365 레시피

오늘의 추천 레시피 배달 왔습니다!
닭강정
튀김옷 없이도 달달 짭조름하니 맛있는 닭강정 준비했습니다. 몸에 좋은 마늘과 양파를 곁들여, 남아 있는 ‘죄책감’까지 덜어드립니다. 생각보다 쉬워서 계속 만들어 먹고 싶어질 겁니다.

뭐가 달라?
마늘과 양파로 먹는 재미 더해
마늘은 동맥경화, 고혈압 등의 질병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마늘 특유의 강한 냄새를 내는 알리신이라는 성분은 항균 작용과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는 작용을 해 대표적인 건강식품으로 꼽힙니다. 양파의 혈당 강하 효과는 워낙 잘 알려져 있습니다. 양파 속 퀘르세틴은 혈관 벽 손상을 막고 나쁜 콜레스테롤인 LDL의 혈중 농도를 낮춥니다. 혈압도 떨어뜨립니다.

닭살정육 사용해 담백하게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한 닭고기는 걱정 덜고 먹어도 되는 고기 중 하나입니다. 단백질이 풍부하고, 필수 아미노산 중 하나인 아르기닌이 식후에 혈당이 상승하는 걸 막아줍니다. 다만, 기름과 껍질을 제거한 ‘살’만 이용해주세요. 그래야 콜레스테롤 섭취를 줄일 수 있습니다.

기름 써야 한다면 올리브오일로
올리브오일은 혈관을 지키는 대표적 식물성 오일입니다. 포화지방 함량이 낮고, 불포화지방산인 오메가3와 오메가9 지방산이 풍부합니다. 심혈관질환 예방에 효과적이라는 뜻입니다.

재료&조리법
닭살정육 80g, 양파 20g, 마늘 1~2쪽, 생강즙 0.5 작은술, 다진 마늘 0.5 작은술, 올리브오일 1 작은술, 소금, 후추

※소스 재료
올리고당 2 작은술, 간장 1 작은술, 다진 마늘, 후추 약간, 물 1.5 큰술

1. 깨끗이 손질한 닭살을 0.5cm 두께로 납작하게 썬다.
2. 썰어놓은 닭살에 생강즙, 다진 마늘, 소금, 후추로 밑간하고 올리브오일을 발라둔다.
3. 마늘을 납작하게 편 형태로, 양파는 사각으로 썬다.
4. 양파를 기름을 살짝 두른 프라이팬에서 볶는다.
5. 준비한 닭살과 마늘을 따로 바싹 굽는다.
6. 프라이팬에 소스 재료를 찐득하게 끓인 후 구운 닭살, 양파, 마늘을 넣어 버무린다.

※'밀당365'를 구독하고 싶으시다면, 링크 복사 후 주소창에 붙여넣어 주세요!
https://health.chosun.com/mildang365/mildang.jsp?ref=page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