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당365 레시피] 이제 아이스크림 드셔도 됩니다

입력 2021.02.19 09:05

아이스크림 맛있습니다. 하지만 두렵습니다. 달콤한 황홀 뒤로 숨은 강력 혈당. 그러나 드실 수 있고, 드셔야 합니다. 아이스크림이니까요. 뺄 거 빼고도 맛난 아이스크림, 건강한 아이스크림을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혈당 걱정까지 날린 초간단 아이스크림 레시피 알려드립니다.   

※밀당365는 헬스조선 기자들이 만드는 당뇨병 소식지입니다. 수요일엔 당뇨병 관련 의학 정보를,금요일엔 당뇨병 환자가 즐길 '맛있는 식단'을 알려드립니다. 맛난 식사야말로 병을 이겨내는 명약입니다. 이번 주도 밀당365와 함께, 당뇨병과 맞서세요. 밀당하세요!

강북삼성병원과 함께하는 밀당365 레시피
밀당365 레시피는 강북삼성병원 영양팀과 함께합니다. 더욱 맛있고 건강한 음식을 만들 수 있도록 힘을 합쳐 도와드리겠습니다. 

◇오늘의 추천 레시피 배달왔습니다!
우유 아이스크림 (1인분)
당뇨병 환자라도 아이스크림 먹을 수 있습니다! 우유는 지방을 줄인 것으로, 요구르트는 당을 뺀 것으로 준비해 주세요. 설탕 대신 스테비아를 써 혈당 조절이 용이하게 했습니다. 소량의 과일과 계핏가루로 장식하면 더 맛있고, 건강한 아이스크림을 즐길 수 있습니다.

◇뭐가 달라?
지방 뺀 우유는 당뇨 환자에게 최고
우유는 인슐린 분비를 촉진하고 조절하는 것으로 알려진 칼슘과 마그네슘이 풍부합니다. 혈당지수도 27밖에 안 됩니다. 열량과 지방 섭취를 줄이기 위해  저지방 혹은 무지방 우유를 이용하는 게 좋겠네요.

단맛 살리고, 혈당 내리는 스테비아
설탕보다 200~300배나 높은 단맛을 낸다고 하죠. 체내에 흡수되지 않고 소변으로 그대로 배출돼 혈당지수도 0, 칼로리도 0! 다만, 과량 섭취는 구강 알레르기, 설사 등을 유발할 수 있으니 적당량만 드세요.

적정량의 과일은 당뇨 환자에게도 좋아
과일을 적당히 먹으면 체중, 허리둘레가 감소하고 당화혈색소가 낮아진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식이섬유, 다량의 비타민C, 플라보노이드 등 항산화 성분도 많죠. 과일을 선택할 때는 혈당 지수를 감안해야 하는데, 사과·배·귤 등이 좋답니다.

인슐린 조절에 좋은 계핏가루 솔솔
계피는 혈당을 낮추고, 인슐린 감도를 높여 2형 당뇨병과 대사증후군을 막아줄 수 있습니다. 항산화 성분도 많고, 향을 내는데 유용한 식자재죠.

◇재료&조리법 
저지방 또는 무지방 우유 100mL, 무가당 플레인 요구르트 50mL, 스테비아 2~3g, 레몬즙 2작은술, 과일·계핏가루 약간

1.우유, 요구르트, 스테비아, 레몬즙을 잘 섞는다.
2.섞어 놓은 재료를 냉동실에 얼린 후 블렌더를 이용해 곱게 간다.
3.갈아 놓은 셔벗 위에 기호에 따라 소량의 과일이나 계핏가루를 뿌린다.

※'밀당365'를 구독하고 싶으시다면, 링크 복사 후 주소창에 붙여넣어 주세요!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