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 의료원산학협력단​·LSK Global PS​ 임상 연구 업무협약 체결

입력 2021.01.22 09:34

고려대 의료원산학협력단 김병조 단장, LSK Global PS 이영작 대표이사가 협약서를 들고 나란히 서 있다
왼쪽부터 고려대 의료원산학협력단 김병조 단장, LSK Global PS 이영작 대표이사/사진=고려대학교의료원

고려대 의료원산학협력단과 ㈜엘에스케이글로벌파마서비스가 임상 연구 분야 활성화를 위해 협력 체계를 구축한다.

두 기관은 지난 20일 고려대 의과대학 본부회의실에서 협약식을 갖고, 향후 유기적인 협력으로 국내 임상시험 산업 진흥 및 발전에 기여하기로 합의했다.

고려대의료원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2개의 연구중심병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지난 12월 국제 연구대상자보호프로그램 인증협회(AAHRPP)로부터 최상위 등급 재인증을 획득하여 임상연구 안정성을 인정받았다. 지난 2019년 종합병원 세계 최초로 의료기기 임상시험 실시기관 인증(ISO14155)을 획득하기도 했다.

2000년 3월 출범한 LSK Global PS는 임상 1상부터 4상까지 신약 및 의료기기 임상시험의 모든 분야를 지원하는 국내 선도 One-Stop Full Service CRO(임상시험수탁기관)이다. LSK Global PS는 지난해 9월 기준 139건의 이상의 글로벌 임상시험을 비롯해 1,200건 이상의 임상시험 시행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국내 CRO 최초로 글로벌 제약사 FIH (First-In-Human) 항암제 1상 임상시험을 수주한 바 있으며, 12개국 대규모 글로벌 항암제 3상 임상시험도 성공적으로 시행한 적도 있다.

이번 업무협약을 기반으로 고려대학교 의료원산학협력단과 LSK Global PS는 국내 의약품 및 의료기기의 세계시장 진출을 위한 임상시험분야 공동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고려대 의료원산학협력단 김병조 단장은 “국내 최대 규모 CRO인 LSK Global PS의 임상시험 경험과 역량이 연구중심병원 기반의 고대의료원과 만나 국내 신약 및 의료기기의 세계시장 진출을 위해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LSK Global PS 이영작 대표이사는 “우수한 연구 역량을 보유한 고대의료원과 임상시험 연구 발전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되어 뜻깊다”며 “LSK Global PS가 축적한 임상시험 역량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국내 의약품 및 의료기기 산업의 세계 시장 진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