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봄 11kg 감량 촬영현장 공개… 다이어트 핵심은?

입력 2021.01.18 10:44

박봄 화보 현장
박봄이 최근 11kg 감량에 성공, 무보정 사진을 게재했다./사진=쥬비스다이어트 제공

걸그룹 2NE1 출신 박봄이 최근 다이어트에 성공, 11kg가량을 감량한 사진을 공개했다.

박봄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스타일리스트가 뽀샵도 없는데 너무 예쁘다며 찍어준 촬영 현장 사진"이라는 글과 함께 촬영현장 사진을 게재했다.

박봄은 "11kg 빼고 나니까 자신감도 뿜뿜 컨디션도 너무 좋아졌어요~ 얼른 컴백해서 팬 분들을 만나고 싶어요"라는 말을 덧붙였다. 

박봄은 지난해 대종상 영화제 시상식에서 예전 모습을 찾아 볼 수 없을 정도로 살이 찐 모습으로 등장해 화제된 바 있다. 그는 정신과 진료(ADD 치료)를 위해 먹는 약 때문에 감정 기복이 심해 제대로 된 생활이 어려울 정도였고, 식욕 통제가 되지 않아 야식과 폭식을 연이어 하면서 체중이 70kg까지 증가했다고 밝혔다. 하지만 최근 전문 다이어트 기업의 도움을 받아 체중 감량에 성공했다.

다이어트를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식이조절이다. 최근 체중 감량에 가장 확실한 방법이 '적게 먹기'라는 연구 결과가 대한가정의학회지에 실렸다. 이를 위해서는 '저칼로리식'을 실천하는 게 좋다. 여성은 하루에 800~1200칼로리, 남성은 1200~1400칼로리를 섭취하면 된다. 지방으로 섭취하는 칼로리를 15~20% 이하로 제한하는 '저지방식'도 도움이 된다. 요요를 막기 위한 운동도 병행하는 게 필수다. ​중강도 이상의 활동을 하루 최소 30분씩 1주일에 5~7일 시행하고, 이를 점차 늘려 주당 250분 이상의 신체 활동을 하는 게 좋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