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차병원, 임신·출산 돕는 '2기 랜선 산모대학' 운영

입력 2020.10.13 14:12

일산차병원 정신건강의학과 김민경 교수 사진
일산차병원이 1기 랜선 산모대학에 이어 2기 산모대학을 운영한다./사진=일산차병원 제공

일산차병원은 임신 및 출산 준비에 필요한 다양한 주제의 프로그램을 온라인으로 시청할 수 있는 '2기 랜선 산모대학'을 운영한다.

일산차병원이 지난 5월 국내 처음으로 시도했던 1기 랜선 산모대학은 1회 방송 평균 1000명이 참여하는 등 호응을 얻었다. 이에 10월 14일부터 12월 2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후 8시에 '2기 랜선 산모대학'을 운영한다. 일산차병원 유튜브 채널에서 라이브로 시청할 수 있으며, 생방송이 끝난 후에도 언제든 다시 시청할 수 있다.

일산차병원 2기 랜선 산모대학은 1기 때와 마찬가지로 산모와 임신을 계획하고 있는 여성들이 집에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산모 건강에 도움이 되는 필라테스 ▲임신 관리 ▲임신 중 영양 식단 ▲산모의 정신 건강관리 ▲모유 수유법 등 임신 출산 준비에 필요한 다양한 주제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일산차병원 '2기 랜선 산모대학' 프로그램표
일산차병원 '2기 랜선 산모대학' 프로그램표/사진=일산차병원 제공

필라테스 강좌는 차의과학대 통합의학대학원 메디컬 필라테스 전공의 양정원 겸임 교수가 진행한다. 양정원 교수는 방송 드라마 및 각종 예능 프로그램을 통해 널리 알려진 필라테스 전문가다. 또 일산차병원 산부인과 부혜연 교수, 정신건강의학과 김민경 교수 등 전문가들이 임신, 출산에 관한 다양한 주제에 대해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일산차병원 강중구 원장은 "코로나19 확산 및 장기화로 인해 일상생활에 제약이 지속되면서 사회 전반에 ‘언택트’가 새로운 흐름으로 자리 잡고 있다"며 "1기 랜선강좌를 통해 확인된 산모들의 관심과 호응을 반영해 2기 산모대학은 물론 다양한 주제의 랜선강좌를 개설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