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액순환, 다이어트 효과까지...‘쓸모 있는 몸을 만드는 다리찢기 스트레칭’ 출간

입력 2020.02.14 18:18

책 ‘쓸모 있는 몸을 만드는 다리찢기 스트레칭’
‘쓸모 있는 몸을 만드는 다리찢기 스트레칭’이 출간됐다./북스고 제공

베스트셀러 ‘쓸모 있는 몸을 만드는 스트레칭’의 저자 ‘스트레칭 조이’의 두 번째 책인 ‘쓸모 있는 몸을 만드는 다리찢기 스트레칭’이 출간되었다.

잘못된 습관으로 틀어진 자세는 근육의 불균형을 만들고 이 불균형은 자세를 더욱 틀어지게 만드는 악순환으로 이어지며 통증까지 생긴다. 다리찢기 스트레칭은 과하게 수축된 근육은 풀어주고 느슨하게 늘어진 근육은 강화시키면서 근육의 불균형을 해소해 틀어진 자세를 바르게 만들고 통증을 해결한다. 또 다리찢기 스트레칭은 근육을 움직여 혈액순환이 잘 되도록 도와주고 부종이 잘 일어나지 않게 한다. 근육의 이완과 수축을 반복하는 스트레칭을 통해 근육을 풀어주면 몸의 라인이 슬림하고 탄탄해져 다이어트 효과까지 얻을 수 있다고 한다.

⟪쓸모 있는 몸을 만드는 다리찢기 스트레칭⟫은 세 파트로, 각 파트는 단계별로 초급, 중급, 고급 스트레칭으로 구성되어 있다. 각 파트는 3단계의 스텝으로 이루어져 있고 자신의 유연성에 맞추어 차근차근 따라하면서 유연성을 높일 수 있도록 하였다. 특히 스트레칭을 하기 전에 반드시 필요한 근막이완 스트레칭으로 뭉친 근막을 풀어준 후 자신의 유연성에 맞게 다리찢기 스트레칭을 시작하도록 구성하였다. 책 속의 모든 운동을 혼자서도 충분히 정확한 동작을 구현할 수 있도록 하여 다리찢기를 실현시킬 수 있도록 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