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예슬 피어싱 파격… '코 피어싱' 부작용은?

입력 2020.01.06 10:33

한예슬 코 피어싱 사진
사진설명=피어싱은 각종 부작용 위험이 있어 시술 전 주의가 필요하다./사진=한예슬 인스타그램 캡처
배우 한예슬이 코 피어싱을 한 채 시상식에 등장해 화제가 되고 있다.

한예슬은 지난 5일 '제34회 골든디스크어워즈' 음반 부문 시상에 시상자로 참석했다. 이날 한예슬은 코 피어싱을 한 파격적인 모습으로 등장했다. 그는 "새로운 것에 도전하는 게 가장 어려운 일이기도 하고 쉽지 않은 일인 것 같다. 새로운 콘셉트를 보여주는 아티스트분들이 너무 멋있더라"며 "그 아름다운 도전을 응원한다"고 말했다.

피어싱은 각종 부작용 위험이 있어 시술 전 주의가 필요하다. 특히 콧볼 부위 피어싱은 코감기 걸렸을 때 피어싱한 부위로 콧물이 샐 수 있다. 금속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코에 염증이 생겨 부어오르고 딸기코처럼 코 부위만 붉게 변할 수도 있다. 콧구멍 입구의 살은 말랑해서 다소 부작용이 적지만, 코 위의 연골에 피어싱한 경우는 염증 생길 위험이 높다.

켈로이드 부작용 위험도 있다. 켈로이드는 피부에 상처를 입었을 때 볼록하게 흉터가 남는 것을 말한다. 귓바퀴와 콧볼은 피지 분비가 많고 특히 성장기에는 호르몬 영향으로 피지 분비가 더 많아 염증이 심하게 나타날 수 있다. 따라서 성장기에 귓바퀴와 콧볼에 피어싱을 하는 것은 켈로이드 발생 빈도가 높기 때문에 피하는 게 가장 좋다.

피어싱으로 인한 감염 및 알레르기는 병원을 찾아 빨리 치료해야 추가 합병증을 예방할 수 있다. 켈로이드와 흉터도 국소 스테로이드나 레이저를 이용해 치료한다. 만약 피어싱 시술을 받는다면 고압 살균기를 갖추고 일회용 피어서(피어싱을 뚫는 기구)를 사용하는 병원에서 하는 것이 부작용과 피부 기형을 예방하는 방법이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