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동제약, 흉터 관리 '메디터치 스카' 3종 출시

입력 2019.12.16 16:10

제품 3개 사진
메디터치 스카 클리어, 씬, 겔 등 3종으로 출시된 흉터 관리 의약품/사진= 일동제약 제공

일동제약은 습윤 드레싱 ‘메디터치’의 신제품으로, 흉터 관리용 ‘메디터치 스카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메디터치 스카 시리즈는 상처 등 피부 손상이 아문 뒤 뒤따르는 흉터를 관리하기 위한 제품으로, 흉터 면을 보호하고 수분 유지를 돕는 실리콘을 주재료로 사용했다.

제형에 따라 ▲메디터치 스카 클리어(Clear) ▲메디터치 스카 씬(Thin) ▲메디터치 스카 겔(Gel) 등 3종으로 세분화했다.

메디터치 스카 클리어는 투명하고 탄력있는 실리콘 겔 시트 형 제품으로, 흉터 면을 덮어 수분 손실을 막는 역할을 한다. 특히, 사용하다가 중성세제로 세척한 뒤 재사용할 수 있어 편리하고 경제적이다.

메디터치 스카 씬은 0.45㎜의 얇고 반투명한 실리콘 겔 시트로 이뤄졌다. 자외선 차단 기능과 함께 부피감이 적고 피부색과 유사한 외형을 갖춰 노출된 부위에 적합하다.

메디터치 스카 겔은 외상, 화상, 일반적 수술 등으로 생긴 비후된 흉터와 켈로이드 흉터 등의 관리를 위한 바르는 형태다. 보습 역할 등을 고려해 올리브잎 추출물과 레티놀팔미테이트 등을 첨가했다.

일동제약 관계자는 “세가지 제형을 흉터의 부위나 특성에 따라 알맞게 사용할 수 있다”며 “상처 관리를 위한 습윤드레싱 ‘메디터치’와 외상 관리 분야 전문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전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