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보이는 깊은 주름, 지우고 싶다면…

입력 2019.10.24 13:31

거울 보는 여성
세월의 흔적을 덜 보이게 할 방법은 다양하다./사진= 클립아트코리아

주름이 두드러지는 계절이 왔다. 차고 건조한 가을과 겨울에는 필러 시술이 인기다. 화장품으로 개선할 수 없는 효과가 즉각적으로 보여지기 때문이다.

필러는 주름이나 패인 흉터, 피부의 꺼진 부위에 주사하는 보충제다. 대부분 피부 성분과 비슷한 히알루론산으로 만들었다. 히알루론산 필러는 반영구적 필러보다 안전하다. 최근엔 피부 속 탄력을 유지하는 콜라겐을 스스로 생성 하도록 촉진하는 필러도 있다.

시술은 팔자 주름, 미간 주름, 눈가 등 피부 탄력이 떨어져 볼륨이 사라진 부위에 한다. 주사제는 피부의 진피층 또는 진피층과 지방층 사이에 주입한다. 필러 시술의 관건은 필러를 주입했을 때 볼륨이 울퉁불퉁하지 않고 매끄럽게 펴지는 것이다.

여의도 어니스트여성의원 조혜진 원장은 “주사 바늘을 피부에 밀착할 때 개인의 피부 타입별로 압력을 자동으로 감지해 필러를 주입하는 하이쿡스 인젝터를 이용하면, 누수가 적어 부작용이 덜하다”고 말했다. 피부 표면이 매끈하게 주입될 뿐 아니라, 통증과 멍이 적다.

필러를 주사할 때 약간 따끔한데, 통증에 민감하다면 피부에 마취크림을 바르고 시술할 수도 있다. 주름 개선 효과는 바로 나타난다. 필러는 시술 시간이 짧고, 별도의 회복기간이 필요하지 않다. 다만, 시술 직후 6시간 정도는 만지지 않는 게 좋다.

조혜진 원장은 “노화로 콜라겐이 감소한 부위에 필러를 주사하면 자가 콜라겐 생성을 자극해 볼륨이 증가한다”며 “약제는 유지기간이 1년6개월부터 4년까지 등 다양해 선택할 수 있다”고 말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