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이 꽉 찬 플로리다 오렌지주스

입력 2018.03.10 09:00

플로리다는 과즙이 많고 당도가 높은 오렌지 생산지로 유명하다. 햇살, 강우량과 모래가 섞인 독특한 토양의 완벽한 3박자가 어우러져 오렌지 재배에 최적인 조건을 만든다. 풍부한 과즙 덕택에 플로리다 오렌지의 90%는 주스로 활용되며, ‘프리미엄 오렌지주스’로 불린다.

오렌지 쥬스

플로리다 오렌지주스 속 5가지 특징
1 비타민C
비타민C는 활성산소에 의한 세포 손상을 방지하며 피부나 혈관 같은 조직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데 필요하다. 우리나라 사람 57% 이상은 비타민C가 부족한데, 플로리다 오렌지 주스 한 잔(220~250mL)에는 비타민C 일일 권장량(100mg) 이상이 들어 있다.
2 칼륨
칼륨은 체내 혈압을 유지하며, 에너지 대사에 필요한 영양소다. 오렌지는 훌륭한 칼륨 공급원으로, 플로리다 오렌지주스 역시 칼륨이 풍부하다. 플로리다 오렌지주스 한 잔에는 칼륨 473mg이 들어있다.
3 엽산
비타민B의 일종인 엽산은 헤모글로빈 형성과 태아의 신경 발달에 필요한 영양소다. 플로리다 오렌지주스 한 잔에는 칼륨 45mg이 들어 있다.
4 맛
당도가 다른 원산지 오렌지에 비해 높아, 상쾌하면 서도 달콤한 특유의 맛이 있다.
5 무가당
플로리다 오렌지주스는 무가당 착즙 형태로 수출된다. 실제로 시중에는 설탕을 넣지 않은 착즙 플로리다 오렌지주스 제품이 다양하게 판매되고 있다.

플로리다 오렌지주스 색다르게 활용하기
식사할 때 물이나 커피 대신 곁들이거나, 운동 후 마시면 피로 회복과 수분보충에 도움된다. 색다르게 섭취하고 싶다면 디저트로 만들 수도 있다.

홈메이드 비타민C 젤리

Recipe 1 홈메이드 비타민C 젤리
쫀득하게 즐기는 오렌지주스

재료 플로리다 오렌지주스 2컵, 무향 젤라틴파우더 큰술
만들기
1 오렌지주스는 1컵씩 나누어 준비한다. 1컵에는 젤라틴파우더를 넣고 30초가량 둔 후 섞고, 다른 1컵은 프라이팬에 붓고 중불로 가열한다.
2 가열한 오렌지주스에 젤라틴파우더를 넣고 섞은 오렌지주스를 한 스푼씩 넣으며 젓는다.
3 스포이드를 준비해 ②를 젤리 만드는 틀(실리콘 몰드, 얼음틀 등)에 넣어준다.
4 1시간 동안 냉장고에서 식힌다.

플로리다 시트러스 아이스 큐브

Recipe 2 플로리다 시트러스 아이스 큐브
각종 음료에 딱!

재료 플로리다 오렌지주스 1컵, 플로리다 자몽주스 1컵
만들기
1 얼음틀에 플로리다 오렌지주스를 절반만 넣는다.
2 냉동실에 넣어 완전히 얼린다.
3 얼린 오렌지주스 위에 자몽주스를 넣어 틀을 채운다.
4 다시 냉동실에 넣어 완전히 얼린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