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요즘 대학병원, 왜 이러나?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

“대학병원이라 믿고 갔는데,
알고 보니 못 믿을 곳이었네요”
<이대목동병원 신생아중환자실 사망 기사에 달린 댓글>

“의술이 세계 최고일지는 몰라도
의료계 수준은 아직 갈 길 멀었다”
<부산대병원 정형외과 교수 전공의 폭행 기사에 달린 댓글>

지난달 이대목동병원
신생아 중환자실 입원한 미숙아 4명
동시에 숨지는 사건 발생

항생제 내성균 감염에 의한
패혈증이 사망원인,
병원 내 감염 관리 소홀로 인한 사고
-국과수 1월 12일 부검 결과 발표-

경찰, 주사제 투여
간호사 2명과 주치의 등 5명
업무상 과실치사 혐의로 입건

이대목동병원 상급종합병원 탈락 위기

부산대병원에서는 의사 3명이
23차례나 대리 수술 지시하고
수차례 전공의 후배 폭행한 것으로 밝혀져

교수직 파면당하고 의료법 위반으로 검찰 송치

메르스 사태 이후
대학병원을 중심으로 의료 관리 문제 등
잇따라 발생하며 국민 불신 가중

국민들

“믿고 다닐 수 있는 대학병원이 되길”
“정부가 보다 실질적 대책 내놓아야”

보다 책임 있는 의료계의 모습,
기대해도 될까요?

기획 l 이보람 헬스조선 기자
구성 l 김미희   디자인 l 박소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