욱신거리는 관절통, 천연 유황으로 연골 재생하면 완화

입력 2017.11.20 09:05

액상 '호관원 프리미엄' 흡수 잘 돼

관절은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특별히 관리해야 하는 신체 부위 중 하나다. '백세시대'를 건강하게 보내기 위해서는 관절 건강이 필수다. 관절 통증은 부위에 따라 걷기, 달리기, 팔 올리기, 물건 잡기 등 여러 행동에 불편함을 유발한다. 이는 자연스레 삶의 질 저하로 이어진다.

관절 연골은 한 번 손상되면 스스로 회복되지 않는다. 세포에 영양을 공급해주는 혈관이 없어서 세포 재생이 어렵다. 따라서 관절이 건강할 때부터 관절 건강을 지키려는 노력을 해야 한다. 관절을 쓰고 난 후에는 충분히 휴식하고, 채소나 과일 등 항산화물질이 풍부한 식품을 섭취해 관절 손상을 막는 게 도움 된다.

이미 관절 통증이 생겼다면 상태에 맞는 병원 치료를 받는 게 좋지만, 관절 건강을 지키는 데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을 먹는 것으로도 어느 정도 증상을 완화할 수 있다.

이미지 크게보기
자연내림 제공
'호관원 프리미엄'은 자연내림에서 관절에 좋은 성분인 MSM(식용 천연 유기 유황 성분)을 사용해 만든 건강기능식품이다. MSM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관절과 연골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기능성 소재로 인정받았다.

보스웰리아, 녹용(혈액순환 증진), 버드나무 추출 분말(염증·근육통 완화 효과) 같은 한약재가 들어 있고, 해조칼슘도 다량 함유됐다.

호관원 프리미엄은 식물영양소가 많은 약용 식품 중에서도 관절 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들을 이용해 만들었다. 이를 6개월 정도 꾸준히 섭취하면 통증 완화 효과를 볼 수 있다는 조사 결과가 나오기도 했다. 호관원은 액상으로 돼 있어서 몸에 흡수가 잘 된다. 아침, 저녁에 한 포씩 먹으면 된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