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름다운 몸매를 중요시하는 여성들이 유독 관심 갖는 것이 '가슴성형'이다. 가슴 크기는 운동이나 식이요법 등의 일상생활 속 노력만으로 크게 바뀌기 어렵기 때문이다.
실제 국제미용성형수술협회 통계에 따르면, 매년 가슴성형 수술 건수가 증가하고 있고 이에 따라 가슴성형 방법도 다양해지고 있다. 이데아성형외과 국광식 원장은 "가슴성형은 크게 보형물을 이용한 것과 보형물을 이용하지 않고 자신의 지방과 줄기세포를 이용하는 것으로 나눌 수 있다"고 말했다.
보형물 가슴성형은 가장 대중화된 가슴성형 수술법이다. 보형물의 크기와 형태가 다양해 환자 개인의 체형과 취향을 고려하여 선택할 수 있다. 또 한 번의 수술로도 가슴 크기를 충분히 키울 수 있어 특별한 부작용이 발생하지 않는다면 재수술할 필요가 없다는 장점도 있다. 특히 최근에 나온 보형물 '모티바'는 식염수나 액상 실리콘에 비해 모양과 촉감이 실제 가슴과 비슷해 주목받는다. 기존의 물방울 모양 보형물처럼 형태를 그대로 유지하는 것이 아니라 실제 가슴조직과 같이 중력에 따라 자연스러운 라인으로 변한다. 안전성도 더 높다. 블루실을 삽입해 구형구축의 가능성을 최소화시키기도 했다. 단, 회복 기간이 다소 긴 편이고 간혹 수술 후 이물감이 느껴질 수 있다.
보형물을 사용하지 않는 가슴성형 중 인기가 있는 것은 줄기세포 가슴성형이다. 줄기세포 가슴성형은 허벅지나 복부, 옆구리에서 채취한 지방을 순수지방과 줄기세포로 정제하여 가슴근육이나 유선 조직 아래에 주사로 이식하는 것이다. 지방흡입의 과정이 선행되기 때문에 군살을 제거하는 효과까지 덤으로 얻을 수 있다. 자가 조직을 이용하기 때문에 이물감이 없고 모양과 촉감이 매우 자연스러우며, 수술 후 따로 마사지를 받을 필요가 없다. 회복 기간도 보형물 가슴성형에 비해 짧은 편이다. 하지만 개인마다 채취할 수 있는 지방량이 달라 이에 따라 수술 후 효과가 달라질 수 있다는 단점이 있다.
한편, 국광식 원장은 "가슴성형을 할 때 환자들이 가장 많이 범하는 오류 중 하나가 자신의 몸에 어울리지 않는 가슴 크기를 고집한다는 점"이라며 "자칫하면 가슴이 어색하게 바뀔 수 있다"고 말했다. 가슴성형을 집도한 경험이 많은 성형외과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가슴의 크기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