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단신] 중앙대병원, '아토피피부염' 강좌 외

입력 2017.04.11 07:00

중앙대병원, '아토피피부염' 강좌

중앙대병원은 13일 오후 2시부터 병원 중앙관 4층 송봉홀(구 동교홀)에서 '아토피피부염 관리'를 주제로 강좌를 개최한다. 피부과 박귀영 교수의 '아토피 피부염 바로알기', 피부과 서성준 교수의 '아토피피부염 고통으로부터 벗어나기' 강좌로 이뤄진다. 강좌 전 선착순 30명에 한해 알레르기 피부반응검사를 무료로 실시한다. 참석자 전원에게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한다.

요추협착증의 모든 것 알려드려요

서울대병원은 11일 오후 5시 병원 의학연구혁신센터 1층 서성환연구홀에서 ‘요추협착증’을 주제로 강좌를 개최한다. ▲요추협착증의 재활의학적 비수술 치료(재활의학과 김기원 교수) ▲요추협착증의 마취통증의학과적 비수술 치료(마취통증의학과 문지연 교수) ▲요추협착증의 수술(신경외과 정천기 교수) 등의 강의로 구성된다. 요추협착증에 관심이 있는 사람은 누구나 참석 가능하다.

만성콩팥병 조기 관리 이렇게

서울성모병원은 11일 오후 2시부터 본관 지하 1층 대강당에서 ‘만성콩팥병, 조기관리하세요’를 주제로 강좌를 개최한다. 강좌는 신장내과 반태현 교수의 ‘혈뇨와 단백뇨가 나오면 어떻게 관리해야 하나요?’와 김희영 영양사의 ‘저요산식이’ 강의로 이뤄지며, 강의 후에는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돼 있다. 만성콩팥병에 관심이 있는 사람은 누구나 참석 가능하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