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암센터, 금연성공자 인터뷰 영상 공개 "담배는 마약입니다"

입력 2017.02.16 10:09

포스터
국립암센터가 금연상담전화를 통해 금연에 성공한 사례자들의 인터뷰 영상을 공개했다/사진=국립암센터 제공

국립암센터가 금연상담전화를 통해 금연에 성공한 사례자들의 인터뷰 영상을 오늘(16일)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더욱 많은 사람의 금연을 독려하기 위해 금연 성공자들의 진솔한 이야기를 담았으며, 사례자들의 자발적 참여로 이뤄졌다.

영상에는 30대에서 70대에 이르는 다양한 연령대의 사례자 7명의 이야기가 소개된다. 사례자들이 금연을 결심한 이유, 담배를 끊기 위해 기울인 노력, 가장 힘들었던 순간, 금연의 의미, 흡연자들에게 전하고 싶은 이야기 등에 대해 이야기한다.


영상 캡처
금연성공자들의 인터뷰 영상/제공=국립암센터

국립암센터 이강현 원장은 “금연의 중요성을 알리는 다양한 자료들이 있지만 실제 경험자의 이야기만큼 효과적인 메시지도 없을 것”이라며 “금연에 먼저 성공한 사람들의 변화된 모습을 통해 보다 많은 사람이 금연을 결심하고 금연과정에서 겪는 어려움을 극복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보건복지부로부터 위탁받아 국립암센터에서 운영 중인 금연상담전화(1544-9030)은 지난해 10주년을 맞이했고,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이수한 이용자가 총 1만2193명에 이른다.

금연 성공자 인터뷰 전체 영상은 금연길라잡이 홈페이지(nosmokeguide.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