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자살예방센터, '괜찮니? 에어키스' 캠페인 배우 조정석 동참

입력 2016.11.11 13:42

중앙자살예방센터가 최근 자살이라는 사회적 문제에 대한 대국민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시작한 릴레이 캠페인 ‘괜찮니? 에어키스(Air Kiss)’ 캠페인에 배우 조정석이 참여했다.

‘괜찮니? 에어키스 캠페인’은 ‘괜찮니?’라는 안부를 묻는 작은 관심의 표현과 ‘따뜻한 생명의 숨을 불어넣는다’는 의미의 에어키스를 통해 관심과 소통의 소중함을 인식시키고, 나아가 자살을 예방하는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한다는 취지에서 시작된 캠페인이다.

 

배우 조정석이 에어키스를 날리는 모습
배우 조정석은 11일 '따뜻한 생명의 숨을 불어넣는다'는 의미의 에어키스 캠페인에 참여했다/사진=중앙자살예방센터 제공

조정석은 tvN 예능프로그램 ‘꽃보다 청춘’에서 일명 ‘포스톤즈’(정상훈-조정석-정우-강하늘)로 역대급 케미를 발산했던 배우 강하늘의 지목을 받아 이 캠페인에 동참하게됐다. 조정석은 강하늘에게 “하늘아 이렇게 뜻 깊은 행사에 같이 참여할 수 있게끔 해줘서 너무 고맙고 빨리 보도록 하자”라며 고마움을 표현했다.

이어 조정석은 오는 24일 개봉을 앞두고 있는 영화 ‘형’에서 동생으로 함께 호흡을 맞췄던 배우 도경수에게 “경수야 우리 형제가 이 뜻 깊은 행사에 참여해서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됐으면 좋겠고 그런 마음으로 추천해”라며 다음 릴레이 주자로 배우 도경수를 지목했다.

또한 최근 인기리에 종영된 SBS드라마 ‘질투의 화신’에서 조정석과 연인으로 호흡을 맞췄던 배우 공효진이 촬영 중이던 대기실에 등장해 “괜찮니? 힘내!”라는 말과 함께 에어키스를 날려 훈훈함을 자아냈다.

“괜찮니?”라는 한마디의 말이 큰 힘을 전하는 ‘괜찮니? 에어키스(Air Kiss)’ 캠페인은 보건복지부 정진엽 장관, 축구해설가 이천수, 가수 지코, 가수 백지영, 배우 남주혁, 배우 강하늘, 배우 윤세아 등이 참여했으며, 유명인의 에어키스 영상은 중앙자살예방센터 페이스북(http://www.facebook.com/spckorea129) 또는 괜찮니.com(http://howau.co.kr)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