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보카도 효능, 피로 회복에 피부 미용까지! 잘 고르는 법은?

입력 2016.06.20 11:29

아보카도는 비타민, 칼륨 등 영양소가 풍부한 과일이다. 최근 피부 미용에도 효과가 좋다고 알려지며 아보카도를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아보카도 효능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아보카도의 대표적 효능은 피로 회복이다. 비타민A와 비타민C가 풍부해 피로 회복에 도움이 되고, 면역력을 높이며 눈 건강에도 좋다. 아보카도의 풍부한 칼륨은 체내의 나트륨 배출을 돕는다. 당분 함량도 낮은 편이라 다이어트식으로도 유용하다. 지방 함량이 많아 열량은 높지만, 대부분이 불포화지방산이어서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등 동맥경화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

 

아보카도 사진
아보카도는 다양한 영양분을 함유하고 있다/사진=조선일보 DB

잘 익은 아보카도를 고르는 방법은 껍질의 색깔을 보는 것이다. 껍질의 색이 약간 검게 변해 진한 녹색을 띠는 것을 고르는 게 좋다. 아보카도 색이 검고 살짝 눌렀을 때 약간 들어가는 느낌이면 잘 익은 것이다. 덜 익은 아보카도는 과일바구니에 담아 실온에서 2~3일 보관하면 된다. 알루미늄 쿠킹포일이나 갈색 종이에 싸 실온에 보관하면 더 빨리 익는다. 껍질을 벗기지 않은 익은 아보카도는 냉장 보관하고 2~3일 안에 먹는다.

단, 아보카도는 알레르기를 유발할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아보카도를 먹은 뒤 입이나 목(인후부)에 알레르기 반응을 보일 수 있다. 또 두드러기·복통·구토·설사를 일으킬 수 있으며 심할 경우 생명을 위협할 수 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