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뚝살 빼는 운동, '이것'만 알면 균형잡힌 몸매완성

입력 2016.04.21 11:11

균형 잡힌 몸매를 위해 팔뚝살 빼는 운동이 화제다. 날렵한 팔뚝은 상반신을 날씬해 보이게 한다. 단기간에 팔뚝살을 빼기는 쉽지 않지만, 꾸준한 운동으로 날씬한 팔뚝을 되찾을 수 있다.

 

덤벨과 요가매트
팔뚝살을 빼기 위해 맨손체조, 덤벨 운동 등을 꾸준히 하는 것이 좋다/사진=조선일보 DB

팔뚝살 빼는 운동에는 맨손 운동과 덤벨을 사용하는 운동이 있다. 맨손 운동 중  '스탠딩 슬레드'는 서서 썰매를 타듯 팔을 젓는 동작인데, 위팔 뒷부분의 지방을 태우는데 도움을 준다. 스탠딩슬레드는 다리를 어깨너비로 벌리고 무릎을 살짝 구부린 자세에서 시작한다. 그다음, 팔을 앞으로 나란히 하고 상체를 숙인다. 하체가 움직이지 않게 주의하고, 두 팔을 뒤로 다시 뻗는다. 반동을 이용해 팔을 앞뒤로 하는 것을 반복한다. 이 동작을 15회씩 3세트 반복한다.

다리를 뒤로 빼며 양팔을 구부리는 운동도 팔뚝살을 빼주는데 효과적이다. 양팔을 최대한 가까이 모으고, 양손을 맞잡은 후 바르게 선다. 한쪽 발을 뒤로 빼면서 다른 쪽 무릎은 구부린다. 이때 팔에 힘을 주면서 양손을 가슴 쪽으로 당기고, 다시 바르게 선 자리로 돌아간다. 이 동작을 각각 다리를 바꿔가며 15회 반복한다. 팔에 힘을 주는 것이 이 동작의 포인트다. 덤벨을 사용해서 팔뚝살 빼는 운동을 할 때, 덤벨의 무게에 주의한다. 여성 초보자의 경우 2~3kg, 남성 초보자의 경우 3~5kg 정도의 덤벨을 고른다. 덤벨이 없을 때는 페트병에 물이나 모래를 채워서 운동한다.

날렵한 팔을 만드는데 덤벨을 들고 팔꿈치를 펴는 동작이 효과적이다. 양손에 덤벨을 들고 허리는 곧게 편 채로 상체를 숙인다. 어깨선과 팔꿈치 선을 수평으로 맞춘 다음 팔꿈치를 천천히 편다. 이를 15회씩 3세트 반복한다. 팔꿈치를 곧게 펴야 어깨와 팔꿈치 사이 근육이 단련되기에 팔꿈치가 아래로 처지지 않게 주의한다.

덤벨을 든 채 팔을 올리는 운동도 좋다. 양손에 덤벨을 들고 허벅지에 가깝게 모은다. 양팔이 몸과 직각을 이룰 때까지 천천히 들어 올리고, 팔을 든 채로 3초 정도 버틴 다음 천천히 내린다. 15회씩 3세트 반복하는데 반동으로 팔을 올리고 내리면 운동 효과가 없기에 근육의 당김을 느끼며 천천히 운동하는 것이 좋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