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단신] 간헐적 단식 열풍이 홈플러스 잠실점에?

입력 2013.07.19 13:42 | 수정 2013.07.19 13:49

간헐적 단식은 일주일에 두 번 이상 16~24시간 동안 단식을 하고 나머지 시간에는 마음껏 음식을 먹는 방법으로 지난 <SBS 스페셜> ‘끼니 반란’에서 소개해 화제가 되었다.

5:2 간헐적 단식을 이용한 ‘2-day 다이어트’는 영국 제네시스 유방암 예방센터의 미셸 하비 박사와 토니 하웰 교수가 12년간 3만 4000명을 대상으로 연구한 임상 데이터를 바탕으로 개발한 효과적인 간헐적 단식 방법이다.

‘2-Day 다이어트’ 방법은 일주일 중 5일은 일반적인 식사를 하고 2일은 칼로리를 낮춘 저탄수화물, 고단백 식사를 하면 되기 때문에 단식을 해야 한다는 부담감이 적어 다이어트에 실패 할 확률이 적다. 하지만 무조건 칼로리만 낮추면 요요 현상이 오거나 근육이 함께 빠지기 때문에 적당한 운동과 식단을 통한 단백질 섭취로 근육량을 함께 늘리는 것이 중요하다.

주말건강기능식품 전문브랜드 뉴트리포뮬러는 7월19일(금) 서울 홈플러스 잠실점에서 '주말 디톡스 다이어트 48' 시식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시식제품인 '주말 디톡스 다이어트 48'은 뉴트리포뮬러에서 개발한 체중조절용 조제식품으로 평일에 업무의 연속, 잦은 모임, 스트레스, 불규칙적인 식습관으로 인해 다이어트가 힘든 사람들을 위해 ‘주말’이 라는 단기간에 집중적으로 체중을 조절할 수 있도록 고안된 식품이다.

'주말 디톡스 다이어트 48'을 구입한 박모씨는(송파구 잠실동, 31)씨는 "바쁜 일상생활과 잦은 회식으로 다이어트가 어려워 스트레스만 받고 있었는데 이번 기회에 주말을 이용해 충분히 시도할 수 있을 것 같아 도전해 보려구요" 라고 말했다.

뉴트리포뮬러는 오늘 19일(금)부터 21일(일)까지 서울 신천동 홈플러스 잠실점에서 ‘주말 디톡스 다이어트 48’ 무료 시식 행사 및 할인행사를 진행하며 구매고객에게 2-Day다이어트 서적 또는 쉐이커 등을 증정할 예정이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