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드래곤 다크서클 셀카‥ "없애는 방법은?"

입력 2013.01.31 15:53

사진=지드래곤 트위터

그룹 빅뱅 멤버 지드래곤이 최근 자신의 트위터에 셀카를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에는 지드래곤의 눈 밑 다크서클이 진하게 드러나 있어 팬들의 안타까움을 샀다. 다크서클은 왜 생기는 것일까.

다크서클은 아래쪽 눈꺼풀 막이 약해져 검은 그림자가 지거나, 색소가 침착돼 초승달 형태로 푸르스름해지는 현상이다. 자외선 노출, 알레르기성 비염, 눈밑을 비비는 버릇, 스트레스, 원활하지 않은 혈액순환 등으로 생긴다. 다크써클이 있으면 피곤해 보이고, 나이 들어 보이기도 한다.

다크서클을 완화하기 위해서는 규칙적인 운동이 필요하다. 1주일에 3번 이상 하루 1시간 이상 운동을 지속하면 심장과 혈관이 튼튼해지고 정신적·신체적 상태가 안정돼 다크서클이 완화된다. 충분한 수면도 중요한데, 운동은 깊은 잠을 잘 수 있도록 돕는다.

반신욕도 도움이 된다. 반신욕은 혈액순환을 돕는데, 혈액순환이 잘 되면 눈 밑이 밝아지기 때문이다. 눈 자체의 혈액순환을 돕는 것도 다크서클 완화에 도움이 된다. 눈을 감고 눈동자를 상하 좌우로 가볍게 돌리면 눈의 피로가 풀린다. 그 밖에 따뜻한 수건과 찬 수건을 바꿔 가며 찜질하거나, 한 번 우린 녹차 티백을 잠들기 전 눈 위에 10분간 올려놨다가 떼면 된다.

식이요법으로도 눈 밑을 보다 환하게 만들 수 있다. 맵고 짠 음식을 피하고, 다크서클 완화에 효과적인 브로콜리, 연어 등 비타민 A·C와 식이섬유, 칼슘이 들어 있는 식품을 섭취하면 좋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