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 만두, 미국 주류시장 주목 받아

입력 2009.05.07 14:03   수정 2009.05.07 14:03

식품저널은 6일 "CJ제일제당의 ‘만두’가 미국에서 한인교포 시장을 넘어 주류시장에서 주목 받고 있다"고 보도했다.

다음은 식품저널 보도내용(취재: 식품저널 나명옥)
 
<<<<<<지난 달 17일부터 미국 샌프란시스코의 Costco 매장에서는 CJ제일제당의 미국계열사인 ‘옴니’ 만두제품의 로드쇼가 진행됐다.
 
로드쇼는 일반적으로 입점에 앞서 진행되기 때문에 여기에 소개되는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제품 인지도는 낮은 편으로, 판매실적을 기대하기보다는 시장 반응 탐색 혹은 제품 홍보의 성격이 짙은 행사다.
 
하지만 이번 로드쇼에서는 이래적인 상황이 발생했다. 상품 재고가 바닥나 행사를 끝까지 진행할 수 없는 일이 발생한 것.

CJ제일제당은 소비자들의 예상치 못한 뜨거운 반응에 Costco 운영담당 부사장이 직접 나서 로드쇼 연장을 추가로 요청해왔다고 밝혔다.
 
지난 3월 미 서부지역의 유력지 샌프란시스코 크로니클紙에서 진행한 포장만두 제품에 대한 맛 평가에서는 재미있는 결과가 나왔다.
 
‘원조 만두’를 자부하던 중국식 만두를 제치고 ‘옴니’가 제조한 만두제품인 ‘Trader Joe′s Gyoza’와 ‘O′Hana House Gyoza’가 나란히 1위와 2위를 차지한 것이다.
 
아시안 계열과 주류시장의 만두 브랜드를 통틀어 진행된 이번 평가에서>>>>>>>>>>

http://health.chosun.com/meditour/meditournews/meditournews_view.jsp?menu=1&submenu=1&row=1&actMode=&hn_idx=66&search=title&search_txt=

이 기사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