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소가 방울방울~
부드럽고 깊은 맛 ‘방울양배추 카레’
VOL.194 (월·수·금 발행)
2022-05-06
헬스조선의 ‘밀당365’ 뉴스레터입니다.
다른 반찬 없이도 한 끼 뚝딱하는 법 알려드립니다. 오늘은 따끈한 밥 위에 영양만점 카레 얹어 맛있게 드세요!
강남세브란스병원과 함께하는 밀당365 레시피!
오늘의 추천 레시피 배달왔습니다!
방울양배추 카레 (3인분)
가지각색 채소에 소고기까지 넣었습니다. 깊은 맛 제대로 나는 카레입니다. 방울양배추 덕에 소화도 잘 됩니다!

뭐가 달라?
작지만 강한 채소 방울양배추
수퍼 푸드인 방울양배추는 섬유질이 풍부하고 100g당 54kcal로 열량이 낮습니다. 풍부한 식이섬유 덕에 혈당 조절에 도움이 됩니다. 방울 양배추를 100g 섭취하면 비타민K 일일 권장량의 156%가 충족됩니다. 비타민K는 골밀도를 높여 뼈 건강을 지켜줍니다. 비타민A, C도 풍부해 체내 항산화 작용이 원활해집니다. 방울양배추는 단단하고 벌어지지 않았으면서 초록색을 띠는 걸 고르는 게 좋습니다. 
항염 작용하는 카레
카레기 노란빛을 띠는 건 주성분인 강황에 풍부한 커큐민 때문인데요. 커큐민은 항암, 항산화 작용을 해 염증을 막는 데 도움이 됩니다. 간 기능을 활성화해 체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전체적인 혈액순환에도 도움을 줍니다. 
천연 항산화제, 토마토
토마토의 붉은빛을 내는 성분인 라이코펜은 강력한 항산화물질로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합니다. 당뇨 환자는 혈당이 높아 체내 활성산소가 많이 발생하는데요. 라이코펜을 섭취하면 좋습니다. 노화 방지와 혈액순환에도 도움을 줍니다.
재료&레시피
적양파 150g, 방울양배추 4개, 파프리카(빨강) 50g, 파프리카(초록) 50g, 토마토 1개, 쇠고기 90g, 고형 카레 1조각(20g), 올리브오일 1큰 술, 1컵, 소금 약간
1. 방울양배추는 꼭지를 떼고 2~4등분한다.
2. 적양파, 파프리카(빨강, 초록)는 1.5cm*1.5cm크기로 자른다.
3. 쇠고기는 2cm*2cm*2cm 크기로 자른다.
4. 토마토는 1.5cm*1.5cm*1.5cm 크기로 자른다.
5. 냄비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양파를 볶다가 쇠고기를 넣고 볶는다.
6. 5에 나머지 재료를 모두 넣고 볶다가 물을 넣고 푹 끓인다.
7. 6에 고형 카레를 넣고 잘 녹여 끓인다.
※오늘의 레터 어땠나요?
밀당365가 보내드리는 소식이 유용했다면, 주변의 소중한 분들께도 전달해 주세요. 아래 버튼을 눌러 URL을 복사하시면, 카카오톡 등을 통해 공유가 가능합니다.
밀당365는 보다 많은 분들이 건강해지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한희준 헬스조선 기자 hj@chosun.com
최지우 헬스조선 인턴기자

💌아직 구독 전이라면 아래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