딸기의 변신
최강 식감 ‘생크림 딸기 푸딩’
VOL.207(월·수·금 발행)
2022-06-10
헬스조선의 ‘밀당365’ 뉴스레터입니다.
‘밥 배 따로, 디저트 배 따로’라는 말에 동의하시나요? 식단을 조절하는 당뇨환자도 먹기 좋은 디저트, 생크림 딸기 푸딩 준비했습니다. 달달함 충전하세요!
강남세브란스병원과 함께하는 밀당365 레시피
오늘의 추천 레시피 배달왔습니다!
생크림 딸기 푸딩 (1인분)
딸기는 디저트 재료로 많이 사용되는 과일입니다. 몰캉한 푸딩 만드는 데 새콤달콤 딸기 풍미 더했습니다. 요즘 딸기 찾기 어렵다고요? 망고나 멜론으로 대체하셔도 됩니다.

뭐가 달라?
과일의 제왕 딸기
딸기는 혈당지수가 낮아 당뇨환자가 비교적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는 과일입니다. 안토시아닌과 비타민C 등 항산화 물질이 풍부해 면역력을 높여 각종 질병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식이섬유가 풍부해 소량만 먹어도 포만감을 느낄 수 있고 칼로리가 100g 당 27kcal로 낮아 체중 관리에 좋습니다.
달달함 추가하는 대체 당 스테비아
스테비아는 설탕보다 200~300배로 단맛이 강해 식품에 소량 첨가됩니다. 칼로리가 거의 없어 체중 감량에 효과적이며 혈당지수가 0이라 설탕 대신 먹기 좋습니다. 체내에서 영양소로 흡수되지 않고 배설돼 부담이 적습니다. 다만, 과하게 섭취하면 설사나 복통이 일어날 수 있고 이뇨 작용이 활성화 돼 신장 기능이 약한 사람은 주의해야 합니다. 세계보건기구(WHO)에서는 스테비아의 하루 섭취 권장량을 체중 1kg당 4mg으로 제한합니다.
크래커 선택은 신중히
혈당 조절을 해야 하는 당뇨환자의 경우, 군것질이 참 어렵습니다. 정제된 밀가루로 만든 크래커보다는 통곡물로 된 크래커나 저당 크래커를 골라 보세요. 탄수화물과 당 함량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재료&레시피
크래커 3쪽, 생크림 30g, 젤라틴 1g, 1 작은 술, 스테비아 1/2 작은 술, 딸기 20g(중간 크기 기준 2~3알)
※망고나 멜론으로 대체: 3×3×3cm 크기로 썰어 두 세 조각 사용
1. 젤라틴을 미지근한 물에 넣어 녹인다.
2. 녹인 젤라틴과 생크림을 섞는다.
3. 2에 스테비아를 넣어가면서 거품기로 거품을 낸다.
4. 딸기는 꼭지를 딴 후 반으로 자른다.
5. 크래커는 적당한 크기로 부순다.
6. 작은 아이스크림 볼에 크래커를 담고, 그 위에 3을 붓는다.
7. 딸기를 맨 위에 올린 뒤, 냉장고에 6시간 정도 굳힌 후 먹는다.
※오늘의 레터 어땠나요?
밀당365가 보내드리는 소식이 유용했다면, 주변의 소중한 분들께도 전달해 주세요. 아래 버튼을 눌러 URL을 복사하시면, 카카오톡 등을 통해 공유가 가능합니다. 밀당365는 보다 많은 분들이 건강해지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한희준 헬스조선 기자 hj@chosun.com
최지우 헬스조선 인턴기자

💌아직 구독 전이라면 아래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