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게뭐약 TV] 붓고 저린 다리, 혹시 정맥순환장애? '센텔라정량추출물' 효과가 궁금하다!

입력 2020.07.10 16:04

 
[이게뭐약 TV] 붓고 저린 다리 정맥벽 문제? '센텔라정량추출물' 도움될까?

정맥순환장애는 많은 사람이 경험하는 질환이지만 잘 모르거나 방치하는 경우가 많다. 20세 이상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정맥순환장애 증상자 중 49% 가량이 질환을 방치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2019, 코리아리서치)

정맥의 혈관벽이 약해지면 정맥 내에 있는 판막이 제 기능을 못해 혈액이 심장쪽으로 원활히 흐르지 못한다. 이로 인해 다리가 붓고 무겁게 느껴진다. 다리가 아프고 저린 증상이 나타나기도 한다. 이처럼 혈액이 심장 쪽으로 제대로 이동하지 못해 발생하는 질환을 정맥순환장애라고 한다.

생활습관과 식이습관 등으로 환자수가 늘고 있는 정맥순환장애는 내버려두면 증상이 점점 심해지므로 꾸준한 스트레칭과 알맞은 약물을 복용하는 등 관리가 필요하다.

정맥순환장애는 정맥벽의 약화가 가장 큰 원인이다. 의·약사와 상담해 이와 적합한 약물을 복용해야 하는데, 혈관벽을 튼튼하게 하고 강화시켜주는 정맥순환개선제 복용이 도움이 된다. 대표적으로는 '센텔라정량추출물' 성분의 약이 있다. 유럽에서 개발돼 국내에 도입됐으며 임상연구·유럽 사용 경험을 통해 효과·안전성이 입증됐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