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에 코로나19 묻은 침 튄다면?

입력 2020.04.13 08:00

수칙 포스터
코로나19로부터 지키면 좋은 안경 세척 수칙./에실로코리아 제공
수칙 포스터
코로나19로부터 지키면 좋은 안경 세척 수칙./에실로코리아 제공

코로나19는 비말로 감염된다. 그런데 안경에 타인의 침 방울이 튄다면? 요즘 같은 시기에는 당연히 불안하다. 미세한 비말이 튈 수도 있기 때문에, 안경도 깨끗하게 관리해야 한다. 안경렌즈 개발에 앞장서고 있는 에실로코리아의 도움을 받아, 코로나19에서 위생적으로 안경을 관리할 수 있는 방법을 준비했다.

1. 외출 후 안경을 벗기 전 마스크 제거 및 폐기

안경을 벗기 전 외부에서 착용했던 마스크를 바로 제거하고, 사용한 마스크는 폐기한다.

2. 안경 헹구기 전 손 소독 먼저하기

손처럼 안경도 자주 세척하는 게 좋다. 안경을 벗기 전에는 흐르는 물에 30초 이상 손을 씻거나 손 소독제로 손을 소독한다. 자칫 손에 묻은 세균이 안경에 묻을 수 있기 때문이다.

3. 액체비누로 안경세척

안경을 벗은 다음 수돗물로 안경을 헹군 후 액체 비누를 사용해 렌즈와 안경테 전체를 닦는다. 이 때 뜨거운 물이나 고온상태에서 안경을 세척할 경우 렌즈의 코팅이 손상될 수 있어 주의한다.

4. 안경 물기제거

부드러운 종이 타월을 사용해 안경테의 물기를 제거한 후 안경천으로 렌즈를 닦는다. 티슈로 렌즈를 닦으면 렌즈 코팅이 손상될 수 있으므로 반드시 안경천을 사용한다. 최근 오염 가능성이 있는 개인 용품을 세척하기 위한 알코올 솜 등 소독제 사용이 급증했다. 그러나 안경은 알코올 솜으로 닦으면 안된다. 프레임이나 렌즈가 변색될 수 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