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선영 7kg 감량… 목표 59.9kg까지 도달하려면 '이렇게'

입력 2019.06.10 10:18

홍선영 7kg 감량

홍선영과 홍진영이 체중 감량에 관해 대화하고 있다
가수 홍진영의 언니 홍선영이 다이어트 근황을 공개했다./사진=‘미운 우리 새끼’ 캡처

가수 홍진영의 언니 홍선영이 다이어트 근황을 공개했다.

9일 방송된 SBS 예능프로그램 ‘미운 우리 새끼’에서는 홍진영의 언니 홍선영이 병원을 찾아 건강 검진을 받는 모습이 방송됐다. 홍선영은 “어제 오전 10시 오트밀과 김치를 마지막으로 음식물 섭취를 안 했다”고 말했다. 또 그는 최근 7kg 감량에 성공했다며 목표 몸무게가 59.9kg이라고 밝혔다.

체중 감량에 있어서 중요한 것은 요요현상 극복이다. 체중이 한 번 늘면 다이어트를 열심히 해도 원래 몸무게로 늘어나려는 성질이 있다. 한 음식만 먹거나 식사량이 지나치게 적은 경우에는 요요현상이 동반되기 쉬워 주의해야 한다. 우리 몸은 영양분 공급이 일정하게 이뤄지지 않으면 소모하기보다 저장하려는 성질을 가지고 있어 지방이 늘기 쉬운 상태가 되기 때문이다.

요요 없는 효과적인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점진적인 체중 감량을 목표로 하고, 채소와 단백질 위주의 식사를 규칙적으로 챙겨 먹어야 한다. 무조건 굶거나, 지나치게 적게 먹거나, 급하게 먹거나, 불규칙하게 먹는 습관은 다이어트에 오히려 방해가 된다. 식습관 관리와 함께 운동도 병행해야 한다. 반드시 운동을 병행해야 기초대사량이 떨어지지 않아 요요 현상이 안 온다. 이러한 방식으로 6개월 이상 올바르게 다이어트를 진행하면 건강하게 체중을 감량할 수 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