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절 튼튼하게 해주는 음식 4가지

입력 2019.05.10 15:00

녹차 두 잔이 놓여 있다
녹차는 관절염을 예방하고 염증을 완화하는 데 효과가 있다./사진=클립아트코리아

관절이 건강해야 나이가 들어서도 활발한 신체 활동을 유지할 수 있다. 관절 건강을 지키는 데 도움 되는 음식을 꾸준히 섭취하자.

◇브로콜리

브로콜리에는 설포라판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다. 설포라판은 관절을 파괴하는 효소 작용을 억제한다. 염증 완화 효과가 있어 관절염 예방에 도움 되며, 칼슘 또한 풍부해 뼈를 보호하고 강화한다.

◇연어

연어에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데, 오메가3 지방산은 여러 연구를 통해 류마티스 관절염 예방에 효과가 있다는 것이 입증됐다. 염증을 감소시키는 역할도 한다. 오메가3 지방산은 연어 외에도 고등어, 꽁치, 참치 등과 같은 등푸른생선에 많이 함유돼 있다.

◇체리

체리의 붉은 색을 내는 안토시아닌은 항산화 물질로 염증을 없애고 통증을 줄이는 역할을 한다. 소염 효과가 뛰어나 관절염 등 관절 질환으로 인해 통증이 있는 사람이 먹으면 통증 완화에 도움이 된다.

◇녹차

녹차는 관절염을 예방한다. 녹차에 함유된 폴리페놀 성분은 관절염 및 연골 손상, 뼈 염증을 완화하는 효과가 있다. 또 녹차에 들어있는 항산화 물질인 EGCG가 류마티스 관절염 환자의 염증과 관절 손상을 유발하는 면역계 물질 생성을 차단한다는 연구 결과도 나온 바 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