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반다리 하는 습관, 당신의 무릎 건강 해친다

입력 2019.03.18 09:24

관절 건강을 유지하려면 평소 운동을 꾸준히 하고, 관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기능성을 인정받은 건강기능식품을 챙겨 먹는 게 도움이 된다.
관절 건강을 유지하려면 평소 운동을 꾸준히 하고, 관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기능성을 인정받은 건강기능식품을 챙겨 먹는 게 도움이 된다. /신지호 헬스조선 기자
국내 좌식 문화로 인해 몸에서 가장 고통받는 부위가 '무릎 관절'이다. 앉은 자세에서는 무릎 관절에 가해지는 부담이 커지기 때문이다. 특히 양반다리를 하면 무릎이 130도 이상 과도하게 구부러지면서 관절 내부 압력이 증가하고 무릎뼈 사이 연골판에 과도한 압력을 줘 통증이 생길 위험도 있다. 문제는 무릎 관절을 비롯한 체내 100여개의 관절은 한 번 손상되면 원상태로 돌아오지 못한다는 점이다. 따라서 미리 철저한 관리가 필요하다.

관절 건강을 유지하려면 바닥보다 의자에 앉아야 한다. 체중 조절로 비만을 막고, 쭈그려 앉아 걸레질하는 등 무릎에 압력을 가하는 행동을 피해야 한다. 더불어 관절 연골에 좋은 영양 성분을 충분히 보충하는 게 도움이 된다.

/종근당건강 제공
종근당건강 '천관보'는 관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프리미엄 관절 제품이다. MSM(엠에스엠), NAG(N-아세틸글루코사민), 칼슘 등 관절과 연골 건강에 좋은 기능성 원료가 주로 들었다. MSM은 식이유황 성분으로 관절을 구성하는 콜라겐 생성을 돕는다. 무릎 관절이 불편한 사람을 대상으로 MSM을 보충하게 했더니 관절 통증이 감소되고 불편함이 개선됐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 NAG는 연골 구성 성분이다. 무릎 관절이 불편한 사람이 NAG를 보충했더니 걷기와 계단 오르내리기 능력이 유의하게 개선됐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 이로 인해 식품의약품안전처는 MSM과 NAG에 대해 '관절 및 연골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이라는 기능성을 인정했다. 칼슘은 뼈와 치아 형성, 신경과 근육 기능 유지에 필요한 성분이다. 골다공증 발생 위험을 감소시키는 데도 도움을 준다. 천관보에는 이 밖에 녹용, 홍삼, 강황, 가시오갈피, 당귀 등 31종 성분이 부원료로 들었다. 액상 형태로 돼 있어 1일 2회, 1회 1포를 그대로 섭취하면 된다.

종근당건강은 18~25일 선착순 300명에게 천관보를 할인 판매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제품 구입이나 상담은 종근당건강 콜센터로 가능하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