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능별 맞춤형 오메가3… 어떤 걸 먹어볼까?

입력 2019.01.14 10:10

혈액순환·기억력·안구건조 개선에 도움

종근당건강 제공
오메가3지방산(이하 오메가3)는 세계보건기구, 미국심장학회, 캐나다보건성 등 해외 선진국 보건기구에서 섭취를 권장하고 있는 영양소다. 오메가3는 DHA와 EPA로 구성되는데 DHA는 뇌, 신경조직, 망막조직 등을 구성하는 주요 성분이다. 혈액이 비정상적으로 응고하거나 중성지방이 합성되는 것을 막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기억력이나 안구건조 증상을 개선할 수 있는 기능성도 있다. 최근 미국 터프츠대 연구팀은 영국의학저널(BMJ)에 "나이 들수록 연어와 참치를 많이 먹어야 건강하게 오래 살 수 있다"는 연구 결과를 내놓기도 했다. 연구팀이 74세 남녀 2622명을 22년간 추적조사했더니, 혈중 오메가3 농도가 높은 사람일수록 질병에 걸릴 위험이 18~24%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오메가3는 체내에서 자체적으로 만들어지지 않아 고등어, 연어, 참치 등 음식이나 건강기능식품으로 섭취해야 한다.

프로메가 3종은 모두 오메가3를 함유하지만, 추가로 들어 있는 원료가 달라 원하는 건강 효과에 따라 선택해 먹으면 된다.

종근당건강의 '프로메가 기억력 오메가3'는 기억력이 떨어져 자주 깜박하는 중장년, 두뇌 활동이 활발해야 하는 수험생 등에게 권장하는 제품이다. 혈행을 원활히 하고 기억력을 개선하는 효과를 동시에 낸다. 특히 DHA가 풍부하게 들어 두뇌의 원활한 혈액순환과 영양공급에 도움을 준다. 100년 전통의 세계적인 오메가3 원료사인 DSM의 정제기술로 DHA 함량을 높였다. DHA는 693㎎, EPA는 207㎎ 함유됐다.

'프로메가 액티브맨'은 남성을 위한 복합기능성 제품이다. 배뇨 후 잔뇨감이 있거나 전립선 건강이 염려되는 남성에게 권할 만하다. 전립선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쏘팔메토 열매추출물 '로르산'과 토마토추출물 '라이코펜'을 비롯해 망간, 아연 등이 함유됐다.

'프로메가 올케어'는 6가지 기능성을 담아 종합적인 대사 관리가 가능하게 한 제품이다. 오메가3, 코엔자임Q10, 녹차추출물(카테킨) 등이 함유됐다. 높은 혈압 감소와 체지방 관리,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 항산화 등 다양한 건강 고민을 동시에 관리할 수 있다.

오메가3는 공기, 온도, 습도, 빛 등에 의해 산패되기 쉬워 관리가 중요하다. 종근당건강 프로메가 3종은 모두 개별포장으로 공기와 접촉을 최소화해 제품의 산패를 방지했고 휴대가 편리하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