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 더해진 환절기, 아이 건강 지키는 법

입력 2018.11.14 18:18

엄마가 아이에게 마사지해주고 있다
리틀마마 제공

급격히 쌀쌀해진 날씨에 고농도 미세먼지까지 더해지면서 아기들의 건강 관리에 비상이 걸렸다. 면역력 낮은 아이들은 감기와 비염, 수족구병 같은 바이러스 질환에 쉽게 노출되고, 미세먼지로 호흡기 질환이나 피부 알레르기까지 일어날 수 있다.

아기들은 체내 수분 비중이 높지만 운동 발달이 완벽하지 않고 근ž관절 움직임이 적다. 베이비 마사지는 이러한 아기의 신체 순환을 원활하게 만들어준다. 몸에 쌓인 독소나 유해물질 배출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요즘처럼 미세먼지 많은 환절기에 아기 면역력을 높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리틀마마가 림프드레나지 마사지 권위자인 심정묘 교수와 함께 개발한 7-Step의 ‘베이비 순환 마사지’를 실천해보자. 목, 얼굴 마사지와 함께 감각기관, 오장육부 기능을 튼튼하게 해주는 팔, 손 마사지 등 총 7단계의 마사지를 시행하면 건강 증진에 도움이 된다. 오일을 손에 적당량 덜어 비빈 후 아이의 귀 뒷부분부터 턱 선을 따라 천천히 쓸어준다. 얼굴은 눈썹 중앙부터 둥근 원을 그리며 마사지하고, 팔과 다리는 양 손을 이용해 손목부터 겨드랑이까지 살짝 비튼다는 느낌으로 쓸어 올리면 된다. 가슴과 배는 중앙에서 바깥으로, 시계 방향으로 만져준다. 등은 천천히 쓸어 올리거나 내리는 식으로 마사지한다.

한편, 리틀마마 스파 오일은 피부와 가까운 성분인 유기농 해바라기씨 오일과 스위트 아몬드 오일로 아이 피부에 영양을 공급해준다. 나트루(NATRUE) 최고 등급인 오가닉 화장품 인증을 받아 안심하고 사용 할 수 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