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통 완화, 체지방 감소 돕는 ‘하우셀 복대’

    입력 : 2017.11.08 15:20

    하우셀 복대

    생리통은 가임기 여성 절반 이상이 경험하는 흔한 부인과 질환이다. 국내에서 20~39세 여성 직장인 5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46.6%가 ‘생리통이 직장 생활에 큰 영향을 미친다’고 답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생리의 가장 불편한 점으로 통증(44.2%)을 꼽았다. 생리기간 중 일상생활에 지장을 줄 정도로 극심한 생리통이 생긴다면 우선 병원을 찾아 생리통을 유발하는 특별한 질환이 있는 것은 아닌지 알아봐야 한다. 만일 질환에 의한 통증이 아닌 경우 생리통 완화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방법을 알아두는 것이 좋다.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권장하는 생리통 완화법은 ▲통증이 생기는 초반에 진통제 복용 ▲복부 마사지 ▲족욕 ▲따뜻한 차 마시기 ▲복부를 따뜻하게 하는 찜질기 사용이 있다. 이와 함께 복부 체온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는 복대 제품을 사용하는 것도 도움된다.

    스포츠 선글라스 전문 생산 기업인 (주)아이둘이 새롭게 선보인 ‘하우셀 복대’는 생리통 완화에 도움이 되는 제품 중 하나다. 하우셀은 천연고무를 핵심으로 특수하게 개발된 3층 구조로 이뤄져 있다. 가장 안쪽은 순면으로 땀이 많이 나도 끈적임이 없다. 특수한 격자 모양으로 구성돼 있어 호흡할 때마다 복부를 마사지해주는 효과를 낸다. 중간층은 하우셀만의 기술이 담긴 라텍스(천연고무) 소재로 만들어졌다. 인체에 무해한 라텍스를 이용해 신축성, 탄력성, 복원력이 우수하다. 라텍스는 내부 온도를 따뜻하게 유지시켜줘, 생리통과 남녀 복부 냉증 완화에 도움이 된다. 가장 바깥쪽은 폴리스판 재질로 신축성이 뛰어나며, 외부 충격으로부터 라텍스 층이 손상되지 않도록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

    하우셀은 기존 복대와 다르게 탈부착이 간편한 밸크로로 돼 있어 사용자의 신체에 맞춰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디자인 면에서 착용 시 복부 부분은 좌우로 늘어나지만 허리 부분은 늘어나지 않도록 만들어 허리와 복부를 단단하게 고정시켜 준다. 하우셀은 체지방 감소에도 도움이 된다. 3중 구조가 내부 온도를 차단해 체온 상승을 유도하고, 운동 과정에서 수축과 이완을 반복하면서 마사지해 복부지방 안쪽에 열을 발생시키기 때문이다. 실제로 하우셀의 3중 원단 기술은 ‘체지방 저감용 기능성 원단’으로 발명 특허를 받았다.

    • Copyright HEALTHCHOSUN.COM
    이전 기사 다음 기사
    기사 목록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