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공연예술발성연구회' 제2회 심포지움 개최

입력 : 2015.04.08 14:48

‘호흡’을 주제로 공연예술분야 전문가 강의∙마스터클래스 진행

한국공연예술인의 발성을 통합적이고 전문적으로 연구하는 사단법인 ‘한국공연예술발성연구회’가 오는 11일 서울시 강남구에 위치한 삼성1동 문화센터에서 ‘제2회 한국공연예술발성연구회 심포지움’을 개최한다.

이번 심포지움은 공연예술 발성의 또 다른 쟁점으로 부각되고 있는 ‘호흡’에 관한 주제로 각 공연예술분야의 전문가 강의와 마스터클래스 등으로 마련된다. 프로그램은 호흡의 발성생리를 주제로 김형태 예송이비인후과 음성센터 대표원장의 발표를 시작으로 한국성우협회 엄상현 성우, 칠리뮤직코리아 가수 임선호 씨 등이 ‘호흡과 음색의 변화’에 대해 각각 발표하고, 동아방송예술대학교 유미란 교수의 ‘호흡과 음도의 변화’에 대해 이어질 예정이다. 또한 해외초청연자로 영국 Essex대학의 Tara McAllister-Viel 교수(Acting School교수)가 미국과 영국에서 ‘배우를 훈련시키기 위해 사용하는 호흡방법’에 대한 전반적인 강의와 마스터클래스를 진행한다. 실용음악 전공학생, 성악가, 뮤지컬 배우, 가수∙배우지망생, 일반인 등 다양한 분야에서 발성과 호흡에 대한 전문지식과 정보를 폭넓게 경험할 수 있다.

한국공연예술발성연구회 김형태 이사장은 “호흡을 주제로 한 심포지움을 통해 더 깊은 정보와 지식을 공유할 수 있으며, 직접 체험하고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며, “매년 새로운 주제로 심포지움을 개최해 올바르고 정확한 지식과 경험을 공유할 수 있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국공연예술발성연구회 심포지움은 공연예술에 관심있는 실용음악, 성악, 뮤지컬 등 다양한 분야에서 참여할 수 있으며, 신청서 작성 후 사본과 함께 이메일(thekavpa@gmail.com) 또는 팩스(02-3444-0538)로 사전등록할 수 있다. 심포지움 당일 오전 11시30분부터 현장등록도 가능하다. 등록비는 일반 3만원, 학생은 2만원이다. 문의 : 02-3444-0550

  • Copytight HEALTHCHOSUN.COM
이전 기사 다음 기사
기사 목록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