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의약품안전처가 안전한 어린이 식생활을 위해 5일부터 한 달간 국내 대형마트와 함께 '안전하고 균형 잡힌 영양을 갖춘 우리아이 간식 고르기'라는 주제로 학부모 대상 캠페인을 실시한다. 식약처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학부모나 어린이가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올바른 간식 고르는 방법'을 소개한다.

식약처가 소개한 '올바른 간식 고르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제품 포장지에 식약처가 안전하고 영양을 고루 갖춘 어린이 간식으로 인증한 어린이 기호식품 품질인증식품 마크(스마일마크)가 있는지 확인한다 ▶'고카페인 함유' 표시가 있는 에너지 음료나 커피 등은 성장기 어린이나 청소년이 과잉 섭취시 가슴 두근거림·불면증·성장저해 등을 초래하므로 섭취를 자제한다 ▶제품 구매 시 포장의 영양표시를 꼼꼼히 따져 열량·지방·당·나트륨·카페인 등의 과다섭취로 인한 비만·당뇨 등 영양불균형을 예방한다.
식약처는 이번 캠페인과 관련해 "앞으로도 어린이 기호식품에 대한 막연한 불안감 해소를 위해 지자체·관련 업계 등과 함께 지속적으로 안전한 어린이 식생활 홍보활동을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캠페인은 대부분 학부모가 자녀를 위한 간식을 주로 대형마트에서 구입하는 점에 착안, 4개 주요 대형마트와의 협의를 거쳐 4개사의 전국 전 지점에서 동시 추진한다.
캠페인은 대형마트 각 지점을 통해 건강한 어린이 식생활안전관리 실천을 위한 홍보 포스터를 게재하고, 마트 내 어린이 식생활 안전관리 정책 및 어린이 기호식품 품질인증 식품을 홍보하는 동영상 광고와 음성광고를 동시에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오는 11월 10일부터 11월 23일까지 참여자가 마트 내 게재된 포스터 사진을 업로드 하는 방식의 SNS 홍보도 병행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