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쁜 가슴 만드는 사소한 습관들

입력 2013.03.13 14:02

일반적으로 2차 성징에서 여학생은 가슴 발달을 시작으로 신체적인 변화가 나타나는 경우가 많다. 이 시기에는 여성호르몬 에스트로겐이 많은 양이 분비돼 가슴의 유선이 발달하기 때문에 신체 발달에 신경써야 한다.

사진=그랜드성형외과 제공

◇2차 성징 가슴 관리, 모양이나 크기에 영향 미쳐

2차 성징에 가슴 관리를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성인이 됐을 때 가슴의 모양이나 크기가 달라질 수 있다. 자신의 사이즈와 맞지 않는 속옷을 입으면 정상적인 가슴 발육이 힘들고 모양도 예쁘지 않게 된다. 2차 성징이 나타날 때 예쁜 가슴 모양을 만들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본인 사이즈에 알맞은 속옷 착용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가슴의 크기는 성호르몬 분비와 관계가 있다. 작은 속옷은 가슴을 고정시켜 가슴의 움직임이 적게 하고, 이는 가슴에 전달되는 자극을 줄이고 성호르몬의 분비가 덜 되게 해 가슴 발육을 저해한다. 또 혈액순환에도 장애를 줘 건강에도 좋지 않다. 반대로 큰 사이즈 속옷은 가슴을 지지해주는 역할이 미비해 처지거나 양쪽으로 벌어지는 등 가슴 모양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친다.

◇생활 속 바른 자세, 가슴 처짐 예방해

바른 자세로 앉는 것도 중요하다. 어깨를 웅크리고 있으면 호르몬 분비와 흐름이 나빠져 가슴 발달에 영향을 줄 수 있다. 어깨와 팔이 한쪽으로 치우치지 않도록 평소 바르고 곧은 자세를 유지하며 앉는 것이 예쁜 모양의 가슴을 만드는데 도움이 된다. 허리를 일으켜 근육이 펴지면 위축되었던 가슴이 도드라져 모양도 바로 잡힌다.

그랜드성형외과 서일범 원장은 “여성의 가슴을 처지게 만드는 가장 큰 원인은 중력과 탄력"이라며 "성장기나 젊은 시절에는 중력이나 탄력에도 강한 저항을 보이지만, 청소년기에도 과도한 다이어트를 하거나 장기간 구부정한 자세를 취하는 것은 가슴 처짐을 유발하는데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말했다. 한 번 처진 가슴은 원상태로 회복하기 어려우며 향후 ‘유방하수교정술’이 필요하다. 무엇보다 사전에 가슴이 처지지 않도록 사전에 예방하는 것이 중요하다.  

◇유선 발달 돕는 음식섭취, 마사지도 중요해

가슴 발달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도 유선 조직 발달에 도움을 줄 수 있다. 가슴의 유선 조직이 잘 발달하기 위해서는 여성호르몬 생성에 도움을 주는 이소플라본을 다량 함유한 음식과 호르몬을 생성하는 주요 영양소인 단백질을 자주 섭취하는 것이 좋다. 이소플라본이 함유된 음식으로는 콩, 사과, 감자, 마늘, 당근, 석류, 보리 등이 있으며, 단백질이 함유된 음식으로는 우유, 달걀, 치즈 등이 있다.

그 밖에 혈액 순환을 위해 가슴 부위의 마사지를 해주는 것도 도움이 된다. 가슴 상단부와 하단부에 아로마 오일이나 혹은 마사지 크림을 적당히 발라 양 손으로 가슴의 라인을 따라 둥글게 원을 그리며 10~20분 정도 마사지 한다. 가슴 위 겨드랑이 부위부터 가슴과 가슴 사이 안쪽까지 손으로 쓸어내리듯 마사지 해주는 것도 예쁜 가슴을 만드는데 도움을 준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