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한 ‘앱’ 하나가 다이어트 성공의 지름길?

입력 : 2011.06.10 08:59

다이어트를 계획했다면 지금 당장 스마트폰에 애플리케이션을 추가해 보자. 저렴한 가격에 흥미 있고 효과 높은 다이어트 애플리케이션이 다양하다. 아이폰용과 안드로이드용 애플리케이션 Top 50위에서 다이어트 애플리케이션을 3개씩 뽑았다.

<< 소리로 살을 뺀다? 레이지 다이어트
소리를 듣는 것만으로 다이어트가 효과가 있는 미국 앱스토어 톱 25에 들었다. 원리는 집중력 향상 제품과 같은 효과를 이용한 ‘퓨어사운드’다. 잠재의식에 특정 메시지를 전달해 청취자의 뇌파가 운동 상태가 되도록 유도하는 메커니즘이다. 사용자는 자각할 수 없지만 무의식적으로 메시지의 자극을 느끼고 신진대사가 활발해진다. 운동과 병행하면 더 큰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아이폰, 0.99달러.

<< 재미있는 달리기, Nike+GPS
달리기를 즐겁고 재미있게 해주는 애플리케이션. 달린 시간과 거리, 소모 칼로리를 확인할 수 있으며 위성위치확인시스템(GPS) 기능이 있어 자신이 즐겨 달리는 러닝 코스와 기록을 알 수 있다. 달리기가 끝나면 나이키 소속 선수와 유명 인사들이 보내온 격려 메시지와 달리기 관련 정보를 만날 수 있다. 아이폰, 1.99달러.

<< 피트니스에서 요가까지! 모바일 헬스코치
단순히 운동만으로 구성된 것이 아니라 피트니스, 요가, 레시피 등을 함께 만날 수 있다. 운동 옆에 구령 난을 탭하면 반복횟수, 간격, 세트 등을 자신에게 맞게 설정할 수 있어 편리하다. 별도의 검색기능으로 원하는 운동 종류를 선택할 수 있어 눈길을 끈다. 안드로이드폰, 무료.

<< 부위별 스트레칭은 다 있다!스트레칭
스트레칭이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는 사실은 잘 알지만 막상 혼자서 꾸준히 스트레칭 하기가 쉽지 않다. 이 애플리케이션은 온몸, 어깨, 팔, 허리,
배, 다리, 가슴, 엉덩이 등 원하는 운동 부위를 선택할 수 있고, 각 부위별 다양한 스트레칭 방법을 일러 준다. 귀여운 일러스트로 소개되는 동작이 따라하기 쉬워 여성 사용자에게 특히 인기가 높다. 안드로이드폰, 무료.

<< 옆구리살이 고민? 몸짱 프로젝트 사이드 벤드
‘사이드 벤드’라는 이름에서 예상할 수 있듯 옆구리살 빼기에 주목한 애플리케이션이다. 처음 실행하면 뜨는 입력창에 키, 몸무게를 입력한다. BMI 분석에 의해 체질에 맞는 옆구리살 빼기 맨손 운동법을 소개한다. 사용자의 움직임이 센서로 기록되어 적당한 반복 횟수도 알려줘서 편리하다. 안드로이드폰, 무료.

<< 전 국민이 안다? 국민 다이어트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국민체조를 기억하는가? 온 국민이 아는 국민체조가 다이어트에 효과 있을까 싶지만 5~6세트 따라하면 200kcal 정도가 소모된다. 영상이 짧은 단위로 분할되어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따라할 수 있다. 세트 수 설정도 가능하다. 아이폰, 무료.

/ 취재 노가화 헬스조선 기자 nhk@chosun.com
  • Copyright 헬스조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