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NE1 박봄의 턱선 실종 사진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19일 MTV '다음 뮤직 페스트' 무대에 등장한 박봄의 얼굴은 예전과 다른 모습이었다. 블랙 의상으로 늘씬한 각선미를 자랑했지만 얼굴이 과하게 부은 '턱선 실종 모습이었던 것.
얼마 전 '상추 다이어트'로 V라인의 얼굴을 보였는데, 얼마 되지 않아 턱선이 없어진 것에 대해 전문가들은 보톡스를 과하게 시술했기 때문으로 추측하고 있다. 살이 쪘다고 하기에는 각선미는 예전 그대로이기 때문이다.
최근 보톡스 시술을 지나치게게 해 얼굴이 빵빵하고 터질 것 같아 보이는 연예인들이 많다. 보톡스는 피부에 탄력을 주며 주름을 없애는 미용시술이지만 한번에 용량을 많이 사용하거나 과도하게 자주 시술받으면 얼굴이 부은 것처럼 보이거나, 표정을 제대로 못 짓는 얼굴이 되어버릴 수 있다.
특히 전문의가 아닌 사람에게 시술을 잘못 받으면 위험할 수 있다. 양성규 초이스피부과 원장은 “보톡스를 꾸준히 맞으면 얼굴이 젊어지지만, 무엇보다 그 효과의 기간이나 후유증에 대해 미리 알고 경력이 많은 피부과 전문의에게 시술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보톡스 시술은 안전성이 입증된 시술이지만 1000명당 한명 꼴로 얼굴이 부으면서 여러 가지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날 수 있다.
예를들면 사각턱 보톡스의 경우에는 멍이 드는 것이 대표적이고 미간이나 이마의 주름을 제거하기 위한 보톡스 시술의 경우에는 눈꺼풀이 쳐지는 안검하수, 눈썹 끝이 올라가서 인상이 사나워 보일 수 있는 사무라이 눈썹, 안면비대칭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
한편, 항생제 처방을 받고 있는 환자가 보톡스를 맞게 되면 일반인들보다 부작용이 나타날 확률이 높아지기 때문에 항생제를 처방받고 있는 사람이라면 보톡스 시술을 피하는 것이 좋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