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형 여성들 '유방암' 발병 위험 더 낮아

언론사

입력 : 2019.06.29 12:21

▲아침에 일찍 일어나기 더 쉬운 아침형 여성들이 유방암 발병 위험이 더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이미지스톡)
▲아침에 일찍 일어나기 더 쉬운 아침형 여성들이 유방암 발병 위험이 더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이미지스톡)

아침에 일찍 일어나는 아침형 인간인 여성들이 유방암 발병 위험이 낮을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9일 '영국의학저널'에 발표된 38만9167명 여성을 대상으로 한 연구결과에 의하면 아침에 일찍 일어나기 더 쉬운 아침형 여성들이 유방암 발병 위험이 더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로 아침형 여성들이 저녁형 여성들 보다 유방암 발병 위험이 1% 이내 더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하루 7-8시간 보다 더 많이 잠을 자는 것이 유방암 발병에 해로운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불면증 증상은 유방암 발병 위험에 별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팀은 "아침형 인간이냐 저녁형 인간이냐가 유방암 발병 위험에 영향을 미치는 것은 분명하지만 이 같은 영향이 체질량지수나 음주, 흡연등 다른 유방암 위험인자들이 미치는 영향 보다는 작다"라고 강조했다.


메디컬투데이 고동현 기자 august@mdtoday.co.kr

  • * Copyright ⓒ 메디컬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 * 본 기사의 내용은 헬스조선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인기뉴스 의료계뉴스 최신뉴스
     
     
    의료행사전체보기+
    의료 건강 전문가를 위한 의료 건강 뉴스레터 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