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 반값 치킨 행사 본사가 모두 부담

언론사

입력 : 2019.02.22 11:02

▲ BBQ x 요기요, 반값 할인 이벤트 (사진= 제너시스BBQ그룹 제공)
▲ BBQ x 요기요, 반값 할인 이벤트 (사진= 제너시스BBQ그룹 제공)

제너시스BBQ그룹의 치킨 프랜차이즈 BBQ가 가맹점과의 상생을 위해 요기요와 함께 진행하는 ‘상생 프로모션’의 할인된 모든 금액을 부담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BBQ는 지난 15일부터 요기요와의 콜라보레이션으로 치킨을 주문하면 5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회사 측에 따르면 비수기와 불경기임에도 ‘철저한 상생’과 ‘패밀리가 최우선’이라는 경영철학에 따라 본사가 할인된 모든 금액을 부담하고 있으며, 가맹점의 부담은 없다.

백영호 제너시스BBQ 대표이사는 “프로모션을 시작한 지난 금요일부터 주말까지 이어지는 3일 간 소비자들의 폭발적인 반응이 이어졌다”며 “BBQ에서는 20여년 간 구축해 온 물류 인프라를 바탕으로 원•부재료의 부족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히 대비했다”고 밝혔다.

어려운 경제 환경 속에서 유례없는 매출 상승을 이룬 패밀리들은 BBQ 내부 온라인 게시판을 통해 호평을 전하고 있으며, 향후 매출과 사업신장의 기대감을 표출하고 있다. BBQ는 이번 마케팅을 통해 전 년 대비 2배 이상의 기하급수적인 매출상승을 경험하고 있다.

BBQ는 매출이 큰 폭으로 증가한 이번 상생 프로모션을 통해 현장 패밀리들이 본사와의 유대감을 강화하고, 브랜드 이미지 강화와 타브랜드와의 차별적인 마케팅 전략 등으로 인한 자부심을 형성하는 데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한편 BBQ가 2018년부터 꾸준히 진행한 ‘가맹점 부담금 Zero 상생 프로모션’은 횟수로 12차례로, 그 동안 최저임금 상승 등으로 인해 매장의 수익성이 악화되는 상황에서, 본사의 상생철학으로 모든 패밀리들이 성공하는 사업가가 될 수 있도록 육성하는 프로젝트이다.


메디컬투데이 김준수 기자 junsoo@mdtoday.co.kr

  • * Copyright ⓒ 메디컬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 * 본 기사의 내용은 헬스조선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인기뉴스 의료계뉴스 최신뉴스
     
     
    의료행사전체보기+
    의료 건강 전문가를 위한 의료 건강 뉴스레터 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