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린이 기능성 치약 시린메드 해외 진출

부광약품, 캐나다 시장 연간 1천억 목표

언론사

입력 : 2018.11.17 01:35

부광약품이 시린이 기능성치약인 ‘시린메드’ 브랜드로 캐나다 시장에 진출했다<사진>.

 캐나다의 치약시장은 AC닐슨 자료 기준 약 3,000억원 규모로 이 중 시린이 기능성치약은 약 1,000억원으로 시린이 치약의 판매 비율이 매우 높다.

 부광약품은 시린이 치약인 ‘시린메드F’와 시린이와 잇몸 및 치주질환 예방 치약인 ‘시린메드검케어민트’를 캐나다 식약처 당국으로부터 시판허가를 받았고 지난 9월 캐나다 퀘벡지역 최대 규모의 약국 유통 업체인 장코투와의 입점 계약이 완료되어 10월부터 본격적으로 캐나다 시장에 판매되고 있다고 밝혔다.

 부광약품은 2017년 4월 캐나다 시장 진출을 위해 캐나다의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블라인드 테스트를 진행하였고 좋은 평가를 얻었다. 또한, 2017년 10월에는 캐나다 구강 보건학회를 통해 캐나다의 구강검진 전문가들에게서 시린메드의 임상적 유효성에 대해 좋은 평가를 받았으며 이후 캐나다 시장에 빠른 발매에 대한 요청을 지속적으로 받아왔다.

 부광약품은 장코투 외에 캐나다의 지역별 대규모 약국체인들과 입점 계약이 계속 진행 중으로 입점과 함께 캐나다에서 TV 광고도 시작할 예정이다. 이미 캐나다의 일반 소비자들과 구강검진 전문의들로부터 우수한 효과에 대해서도 검증을 받은 만큼 캐나다 시린이 치약 시장에서의 빠른 매출 성장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시린메드는 1992년 시린이 개선을 위한 치약으로 처음 발매된 우리나라의 시린이 개선 치약의 대표 브랜드이며 임상시험 결과 92.4%의 시린이 증상 개선 효과를 입증한 바 있다.

 부광약품 관계자는 “부광약품의 우수한 제조 기술력과 시린메드의 임상적 효능으로 캐나다 진출이 가능했다”며 “앞으로 최고의 제품을 계속 선보이고 현지화된 홍보와 마케팅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할 계획으로 시린메드가 국내뿐 아니라 세계 소비자들에게 선택받는 제품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치학신문

  • * Copyright ⓒ 치학신문 All Rights Reserved.
  • * 본 기사의 내용은 헬스조선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인기뉴스 의료계뉴스 최신뉴스
     
     
    의료행사전체보기+
    의료 건강 전문가를 위한 의료 건강 뉴스레터 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