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루스바이오팜, 폴루스 250억 BW 취득…바이오시밀러 사업 역량 강화

언론사

입력 : 2018.05.25 15:41

폴루스바이오팜이 폴루스에 추가 투자해 바이오시밀러 사업 역량을 강화한다.

폴루스바이오팜은 바이오시밀러 개발업체 폴루스가 발행한 250억원 규모 신주인수권부사채(BW)를 취득했다고 25일 밝혔다.

폴루스바이오팜이 CB(전환사채)와 BW 발행으로 폴루스에 투자한 금액은 총 1035억원이다. 바이오시밀러 사업 및 신약 개발에 속도를 내고 양사의 공동 사업을 본격 시작하기 위함 것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폴루스는 미생물 기반 1세대 바이오시밀러 생산설비로 사용할 화성 신공장을 통해 적극적인 투자를 진행해 사업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지난 23일 체결한 공동사업약정에 따르면 폴루스바이오팜은 바이오시밀러 제품 판매와 글로벌 합성의약품 개발 및 생산을 담당한다. 폴루스는 바이오시밀러 연구개발과 우수의약품제조기준(cGMP) 생산설비 건설, 임상 및 허가 등을 담당한다. 폴루스바이오팜과 폴루스의 합병 시기, 방법, 형식 등은 구체적으로 협의할 예정이다.

폴루스바이오팜 관계자는 “인슐린제제 란투스, 성장호르몬 노르디트로핀, 황반변성 치료제 루센티스 바이오시밀러 등의 파이프라인 개발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메디컬투데이 지용준 기자 yjun89@mdtoday.co.kr

  • * Copyright ⓒ 메디컬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 * 본 기사의 내용은 헬스조선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인기뉴스 의료계뉴스 최신뉴스
     
     
    의료행사전체보기+
    의료 건강 전문가를 위한 의료 건강 뉴스레터 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