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출의 계절, 팔뚝이 고민이라면 ‘360도 3차원 지방흡입술’ 고려

아름다운 가슴 이야기

BR바람성형외과/심형보 원장

노출의 계절이 됐다. 몸매에 신경을 쓰는 여성들 입장에선 다이어트에 관심을 가질 수 밖에 없다. 그런데 여름에 다이어트를 시작하면 너무 늦다. 지금부터 관리를 시작해야 원하는 몸매로 여름을 즐길 수 있다.

당장 관리에 들어간다고 해도 문제가 되는 부위들이 있다. 운동이나 식이요법만으로는 살을 빼기 어려운 팔, 허벅지, 등, 배 등의 부위다. 특히 팔은 여성들의 골칫거리 1순위로 뽑힌다. 허벅지나 등, 배는 옷으로 가릴 수 있지만, 팔은 가리기 쉽지 않기 때문이다.

팔은 단기간에 드라마틱하게 다이어트 효과를 보기 쉽지 않은 부위다. 운동을 통해 다이어트를 할 경우 원치 않게 가슴살까지 빠질 수 있다는 불안감 때문에 많은 여성들이 부위별 다이어트를 선호한다. 단기간에 필요한 부위만 다이어트를 하고자 할 경우 의료적인 도움을 받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대표적인 방법으로 ‘팔뚝 지방흡입술’이 있다. 지방흡입술은 보통 팔뚝 안쪽의 지방만 흡입하기 때문에 마르고 예쁜 팔을 원하는 여성들의 기대를 충족시켜줄 수 있다. 팔뚝을 후외측, 전내측, 전외측으로 나누어 세밀하게 디자인하며, 3개 구역으로 나누어 부위별로 지방 분포량과 피부의 두께 등을 고려해 지방을 제거해준다.

기존의 지방흡입이 90-180도까지만 제거하는 데 비해 ‘360도 3차원 지방흡입술’은 어느 각도로 봐도 여성스럽고 가냘프면서 건강미 넘치는 팔뚝을 가질 수 있게 해준다. 또한 팔뚝의 깊은 지방층만 시술하는 방법과 달리 표면의 얕은 지방층도 비율에 맞게 제거해준다. 여성스러운 곡선까지 살아나 건강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 만약 지나치게 피부가 남아돌고 흐느적거리는 피부층을 가졌다면 피부절제술을 병행해 맵시있는 형태를 만들 수 있다.

3차원 지방흡입술은 팔 해부학적 구조에 맞춰 정밀하게 지방을 흡입할 양을 결정해야 한다. 또한 흡입 시 피부 속 ‘깊은 층’과 ‘얇은 층’의 지방을 고루 흡입해 주어야 한다. 팔 안쪽에서는 피부 속 깊은 층만, 팔 바깥쪽은 진피 밑의 얕은 층만 흡입할 때 아름다운 팔 라인을 가질 수 있다. 때문에 이를 정밀하게 진단하고 정교하게 시술할 수 있는 전문의에게 상담받는 것이 중요하다.

/기고자 : BR바람성형외과 심형보 원장

* 본 칼럼의 내용은 헬스조선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아름다운 가슴 이야기

아름다운가슴을 꿈꾸는 이들의 사연과 숨겨진 가슴이야기

BR바람성형외과 심형보원장/ 성형외과 전문의 (의학박사)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성형외과 의학박사
.서울대학병원 자문의 / 서울아산병원 외래교수
.국제 미용성형학회 정회원 / 국제 유방성형학회 정회원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