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액정화, 서울대학병원과 공동으로 임상연구를 진행합니다.

혈액이 맑아야 건강합니다.

더맑은 클리닉/박민선 대표원장

우리병원에서 혈액정화 치료하기 시작한지 약 1년 반이 지났고, 그 동안 치료 성과도 만족할 만했습니다. 작년 초에 우리병원에서 혈액정화 치료를 시작한 지 반년 정도 되는 시점에, 우리병원의 혈액정화치료 결과에 주목한 일본의 혈액정화기계 및 소모품을 제조하는 본사측에서 임상연구에 대한 문의를 해 왔습니다. 그 간의 치료 경험과 효과를 좀 더 객관적인 결과로 만들어 보자는 제안이었습니다. 치료의 효과에 대한 확신이 있고, 안전성 면에서도 이미 잘 알려진 치료이고, 외국에는 비슷한 논문들이 있으나, 지금까지 국내에서는 이러한 연구가 없었으므로, 이번 임상 연구는 의미있는 일이  될 것 같았습니다.

  연구 계획을 세우고, 공식적인 임상연구를 하기 위하여 임상연구 윤리 위원회 공식적인 승인이 필요했고, 임상연구 윤리위원회는 대학병원급에서만 가능하므로, 대학병원 선생님들의 호응과 지원이 필요했습니다. 다행히 이 연구의 취지와 연구방향 등을 지지하시는 서울대학병원의 신장내과와 임상병리과 교수들께서 같이 참여하기로 하였습니다, 처음 연구에 대한 논의가 시작된지 10개월만에 드디어 임상연구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연구를 시작하면서 다음의 2가지를 매우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1. 일본의 본사측에서 우리병원의 치료 방법과 효과를 인정하고, 치료에 대한 신뢰를 보여준 점

2. 서울대학병원의 두분 교수께서 우리병원의 치료 효과를 신뢰하고, 임상연구에 적극 참여해 주시는 점

 연구를 무사히 마치고, 결과를 얻을 때까지 짧지 않은 과정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러나  서울대학 병원 측의 적극적인 참여와, 연구에 참여하는 서울대학 측의 두분 교수들과 나의 안전하고 확실한 치료라는 믿음이 연구를 무사히 마치는 원동력이 될 것으로 확신합니다. 임상연구에 해당되는 건강 상의 문제가 있는 분들께서 참여하셔서 개인적으로 치료 효과를 경험할 뿐만 아나라, 본 연구의 결과가 궁극적으로 더 많은 환자분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초석이 될 수 있도록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www.thecleanclinic.com, 혹은 이 브로그의 첨부 파일을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 본 칼럼의 내용은 헬스조선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혈액이 맑아야 건강합니다.

박민선원장과 함께 알아보는 활성산소이야기

1983 이화여자대학 의과대학 졸업: 의학사
1986 한양대학교 대학원 졸업: 의학석사
1995 스웨덴 왕립 카롤린스카 대학원 졸업 : 의학박사
순천향대학 의과대학 신장내과 교수 역임
박스터 아시아태평양 의학고문 역임
박민선내과 원장 역임
현 더맑은 클리닉 대표원장

맨 위로